[시선뉴스 조재휘] 아이티 북부에서 연료 폭발 사고로 최소 60여 명이 사망했다. 아이티의 극심한 연료난 속에 사고 트럭에서 흘러나온 휘발유를 챙기려고 행인들이 몰려든 상황에서 폭발이 발생해 피해가 더 커진 것으로 알려졌다.

1. 휘발유 운반 트럭 폭발

[사진/카프아이시앵=로이터 연합뉴스 제공]

현지시간으로 14일 AP·AFP·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사고가 발생한 것은 자정 무렵 아이티 북부 카프아이시앵이다. 휘발유를 운반하던 트럭이 오토바이 택시를 피하려고 방향을 틀다 균형을 잃고 전복됐다고 목격자들과 시 당국은 전했다. 넘어진 트럭이 곧이어 연료와 함께 폭발하면서 인근 주택 수십 채와 차량들도 함께 불에 탔다. 정확한 사상자 규모는 아직 집계되지 않았지만 파트리크 알모노르 카프아이시앵 부시장은 "현재까지 사망자는 62명"이라며 불에 탄 인근 건물 내에서도 피해자를 수색 중이라고 밝혔다.

2. 휘발유 챙기려 몰려든 행인들

[사진/카프아이시앵 AFP=연합뉴스 제공]

AFP통신에 따르면 아이티 당국은 "사고 후 시민들이 용기를 가지고 가서 휘발유를 채우려고 했다"며 "끔찍한 폭발이 발생해 많은 희생자와 큰 재산피해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EFE통신도 100명가량이 흘러나온 연료를 가져가려고 몰려든 순간 폭발이 일어났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인명 피해가 더 커진 것으로 보이며 외신에 따르면 이날 사고 후에도 주민들이 불에 탄 트럭 잔해 사이에서 고철 등을 주워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