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측이 30일 차남에게 증여된 경기 성남 분당 토지에 대한 투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인사청문회 준비단은 이날 배포한 보도참고 자료를 통해 "사전 정보를 입수한 것이 아니라 누구나 접근할 수 있었던 공개된 정보에 의해 토지를 매수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 후보자의 장인은 2000년 6월 토지를 구매, 같은 날 주변 13개 필지도 함께 거래됐다. 이들 토지 계약자 중에는 당시 국회 재정경제위 소속 의원의 자녀 3명과 중견기업 회장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와 관련 이 후보자에 대한 투기 의혹이 제기됐다.

▲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측이 차남에게 증여된 경기 성남 분당 토지에 대한 투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출처/SBS)

새정치민주연합 한정애 대변인은 "이완구 후보자는 당시 국회 재경위에서 활동했던 경제통이었다는 점에서 고위공직자로서 고급 정보를 가지고 있었을 것으로 추정된다"며 "많은 정황을 종합할 때 이완구 후보자가 장인과 장모를 대리인으로 내세워 땅 투기를 했다고 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국무총리 인사청문회 준비단은 "부동산컨설팅업체가 분당 지역 100여 필지 토지 소유주로부터 개발 컨설팅 대행 계약을 맺고 이 회사가 주도해 전원주택단지 개발사업을 시행했다"며 "사전 정보를 입수한 것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이어 "매년 7월 1일 자로 공시지가가 변동되는 점을 고려해 택지 매도를 위탁 받은 부동산컨설팅업체가 기존 택지 소유주의 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변동일 이전인 6월 29일 일괄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완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오는 2월 3일 첫 전체회의를 열고 인사 청문 실시 계획서를 채택할 계획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