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새 차 보다는 중고차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늘어나는 중고차 소비에 따라 중고차 허위매물 소비자 피해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허위매물이란 실제로는 없는 좋은 매물을 시세보다 금액을 낮게 책정해 매매사이트에 올려서 사람들을 현혹시키는 것을 말하는데, 이런 허위매물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사이트에서 허위매물을 보고 갔던 고객들에게 해당 매물은 이미 판매됐다고 하여 다른 차를 구매하게끔 유도하는 형식의 수법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중고차 허위매물로 손님을 끌어 장사를 하는 양심 없는 업체들이 늘어남에 따라 ‘빠방카’의 남대표가 허위매물을 골라내는 방법을 제안한다.

 

1. 터무니없이 싼 가격에 판매하는 중고차는 제일 먼저 허위매물로 의심해 볼 것. 시세보다 너무 저렴한 매물은 무슨 문제가 있거나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크다.

2. 매물은 같은데 올린 사람이 많을 경우 허위매물일 수 있다. 이미지만 갖다 쓰는 것이기 때문에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크다.

3. 해당 차량의 사진을 찍어서 보내달라고 하라. 특정한 손 모양과 함께 해당 차량의 사진을 찍어 보내달라고 하면 간단하게 그 차의 유무를 알 수 있다.

4. 차량을 꼭 구매하고 싶다면 계약금을 보낸다고 하라. 단 이 사실은 메신저든 전화 녹취든 증거를 남겨야 하며 계약금을 상대방이 받은 시점에서 해당 매물이 없으면 계약위반이 된다. 허위매물일 경우 절대로 계약금을 받지 않을 것이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빠방카’의 남대표는 “허위매물 없는 곳을 찾아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후 A/S도 빠질 수 없는 부분이다. 중고차 특성상 100% A/S를 해주는 곳은 없는데 100% A/S를 해준다는 말을 하는 곳은 보통 사기성을 가진 업체들이 많다고 한다”고 전한다.

‘빠방카’에서는 약속된 사후관리는 철저히 이행하고 있어 고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처리해주기 때문에 실제로도 수원중고차 매매단지에서도 믿을만한 중고차 판매처로 소문나 있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빠방카가 알려준 방법으로 허위매물을 걸러내 보도록 하자.

수원중고차 “빠방카” 공식홈페이지는 (www.tucar.co.kr), 전화 문의는 (1644-2256)로 가능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