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신승우] 높은 영양가를 함유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일이 있다. 이 과일의 원산지는 멕시코이며 요리를 장식하거나 각종 소스의 재료로도 애용되는 열대과일이다. 악어의 등처럼 울퉁불퉁한 껍질을 가졌다고 해서 '악어배'라고도 불리는 이 과일은 무엇일까? 바로 ‘아보카도’다.

그럼 아보카도가 어떤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동맥경화 예방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무기질 등이 골고루 들어있어 식품으로써 완벽한 균형을 갖췄다. 또한, 지방 함유량이 높아 '숲 속의 버터'라고도 불리지만 그 대부분이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2. 다이어트
'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식사를 할 때 아보카도 반 개 정도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줘 다음 식사 때까지 식욕을 크게 줄여준다. 이때 칼로리나 탄수화물 섭취도 늘어나지만 혈당량 수치는 더 높아지지 않는 것으로 관찰되어 그야말로 다이어트에 제격인 과일이다.

3. 피부미용
비타민(E, B2, B6, C)이 풍부하고 필수지방산 성분이 있어 피부 회복 기능 및 독소 제거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 특히 보습 효과가 뛰어나 겨울철 건성 및 각질이 많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최근에는 화장품의 원료로 각광받고 있다.

4.노화 방지
노화의 원인으로는 체내의 축척되는 유해한 활성 산소를 들 수 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모든 과일은 다양한 효능을 바탕으로 섭취 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직 ‘아보카도’를 먹어보지 않았다면 ‘과일의 보석’, ‘아프리카 생명의 근원’이라 불리는 아보카도의 고소한 맛에 빠져보자.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