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어려 보이도록 돕는 식품은 언제나 인기입니다. 최근 미국의 여성 매거진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외모를 더 어려보이게 만드는 식품 4가지를 소개했습니다.

⑴ 메이플시럽
메이플시럽은 캐나다 퀘벡주에 주로 분포하는 단풍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농축한 것으로 효과적인 항노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아연이 들어 있으며 소염 기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메이플시럽에는 설탕 성분이 있기 때문에 하루에 찻숟가락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⑵ 오이
소크생물학연구소의 연구자들은 오이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인 피세틴은 기억손실과 알츠하이머병과 연관된 기억 장애의 촉진을 방지한다고 전했습니다. 오이의 딱딱한 껍질에 들어있는 실리카 성분은 신체를 연결하는 조직형성에 기여하며, 근육과 관절은 물론 연골 등에도 좋으며 비타민C와 카페인산이 풍부해 피부를 재생하고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흔히 오이를 얇게 썰어 팩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항노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⑶ 코코넛 오일
SCI저널인 국제피부과학회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유(코코넛오일)를 7주간 매일 사용하면 피부 보습 효과가 32%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⑷ 꽃 또는 잎채소
식용 꽃에는 페놀산, 갈릭산과 클로로겐산, 루틴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장미 꽃잎과 같은 식용 꽃은 항염 작용과 관련이 있고 심혈관계 질환과 특정 암의 발병 위험을 낮추기 때문에 어려 보이도록 하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어려보이고 활기찬 외모로 가꾸는 것은 스스로에게도 도움이 되는 일이죠. 메이플시럽, 오이, 코코넛 오일, 잎채소. 기억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