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직원 코로나19 확진, 오늘 오전 3공장 가동 중단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자가격리가 해제된 이후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10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아차 광주공장 제3공장 근무자 A 씨가 광주 774번 확진자로 등록됐으며 A 씨는 30명의 누적 확진자가 발생한 직장 체육동호회 관련 확진자로 분류됐다. 기아차 광주공장은 A 씨가 확진 판정을 받자 이날 오전 9시 35분부터 3공장 가동을 중단했으며 3공장은 봉고 트럭을 생산하고 있다.

서울시, 비서분야 업무지침 마련...시장실 내 수면실 없앤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비서 성추행 의혹으로 고소당하고 세상을 떠난 지 5개월 만에 서울시의 관련 대책이 나왔다. 이번 대책은 ▲제도 ▲조직문화 ▲예방교육 3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이 중 조직문화 개선 방안에는 시장실 내 수면실을 없애고 비서업무의 공적업무 분야를 명확히 하기 위해 '비서분야 업무지침'을 마련하는 내용이 포함했다. 또 시장 비서실 직원도 일반 직원과 마찬가지로 희망전보 절차를 통해 선발하고, 성평등한 인력 배치와 업무 분장을 하도록 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0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와 상호 발전 및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리그 운영 전반에 관한 정보 및 전략 공유 ▲구단 재정 건전성 확보 방안 공유 ▲불법 중계 근절과 중계방송 품질 향상 ▲유소년 선수 및 지도자 교육 프로그램 지원 ▲유소년 대회 참가와 친선경기 추진 ▲e스포츠 대회 공동 프로모션 추진 ▲인적 자원 교류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