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팬택이 출시한 쿼드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탑재 LTE 폰 베가 R3

팬택이 쿼드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탑재한 LTE 폰 베가 R3를 출시했다.

팬택(대표이사 부회장 박병엽)은 24일 서울 강남역 인근 M스테이지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전략 스마트폰 베가 R3(VEGA R3·모델명: IM-A850S/850K/850L)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팬택은 제로 베젤 기술(Zero Bezel Tech)을 적용해 가로 화면은 넓게, 폭은 좁은 스마트폰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베가 R3의 전면은 고급 시계나 반지 등의 액세서리를 디자인할 때 사용되는 다이아커팅(Dia-Cutting)기법을 적용했다.

베가 R3는 국내 최대 배터리 용량과 국내외에서 스마트폰 중 가장 빠른 시간에 충전이 된다. 전류소모를 최소화하고, 전력효율이 개선된 퀄컴의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S4 Pro를 적용해 360시간 이상의 연속대기시간과 LTE 스마트폰 중 가장 긴 14시간30분 이상의 연속 통화시간을 구현했다.

뿐만 아니라 베가 R3에는 샤프의 최신 5.3인치 내추럴(Natural) IPS Pro LCD가 탑재돼 눈의 피로를 줄이고, 야외 시인성도 개선됐다. 이밖에도 베가 R3는 퀄컴의 쿼드코어를 탑재한 스마트폰 중 세계 최초로 4세대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음성통화(VoLTE)를 지원한다.

또 지난 7월에 선보였던 1300만 화소 카메라를 더욱 보완했다. 16:9 비율의 HD(1280*720) 해상도를 적용해 HD영화나 TV 시청 시 좌우 블랙 스크린이나 이미지 늘어짐 없이 풀 스크린으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팬택 사업총괄 이준우 부사장은 "이미 팬택은 한손으로 휴대폰을 작동할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을 실천해왔다. 그 결정판이 베가 R3다. 베가 R3는 아이폰5를 넘어서는 소비자 편의성을 제공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베가 R3는 오는 25일부터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본격 출시된다.


뉴스팀(sisunnews@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