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 언박싱] 결혼식 인원제한 및 특별방역기간
[청원 언박싱] 결혼식 인원제한 및 특별방역기간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0.09.1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조재휘]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청원(청원시작 2020-09-14 청원마감 2020-10-14)
- 결혼식 대책 마련 청원
- 청원인 naver - ***

카테고리
- 기타

청원내용 전문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청원을 올리게 됩니다
여지껏 정부에서 내려온 지침을 준수하고자 노력하고 노력하던 사람입니다
저는 10/10 결혼하는 사람으로 코로나로 인해서 하루에도 몇번씩 피눈물을 흘리며 매일 확진자가 줄어들길 바라고 바랬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들어 하지만..그 중에 평생에 한번 결혼을 하기위해 많은 수고를 겪은 저희들을 알아봐주시기 바라며 이글을 적습니다

영업을 하지 못하는 소상공인 분들도 물론 많이 힘드시겠지만, 결혼을 준비하고 그 하루를 위해서 노력하고 고생한 저희들은 등한시되는 것 같습니다!

확진자의 수가 줄어서 2단계로 내린만큼 결혼식도 조금의 차이를 두었으면합니다.
결혼을 축하하러 오지도 못한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가슴이 아프네요 단지 축하만 받고 싶다는건데...

2단계오 하향한 만큼 결혼식도 부페 ,식사 금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 하되 인원제한만 풀어주셔서 그날을 위해 준비한 신랑신부가 시작하는 앞날을 축하라도 해줄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또 추석에는 특히 방역기간을 강화하되..주말에 결혼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평일까지만 강화하고 주말은 풀어주셨으면 합니다. 제발 시작하는 저희의 앞날을 눈물과 슬픔으로 시작하게하지 말아주세요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취재결과>> 청원 UNBOXING_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 왈(曰)

“현재 상황이 엄중한 만큼 50인 이상 실내에서 모이는 것 자체가 위험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결혼식 일정 등을 조정해서 발생하는 여러 부분은 현재 국민 협조를 요청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취재결과>> 청원 UNBOXING_광주시 관계자 왈(曰)

“인원 제한 등으로 결혼식에 차질을 빚은 신혼부부에게도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가정당 30만 원을 지원합니다”

“대상은 신랑, 신부 중 한 사람 이상이 광주에 살아야 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기간 광주에 있는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치른 부부입니다" 

“재원은 이미 편성된 코로나 19 극복 민생경제 지원 및 일자리 예산과 예비비 등으로 추석 이전에 신속하게 지원하겠습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