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자 155명...아직 두 자릿수로 내려오지 못해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55명을 기록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0일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55명 늘어 누적 21,743명이라고 밝혔다. 집단발병이 전국 곳곳에서 이어지면서 10일에도 신규 확진자는 100명대 중반을 기록했다. 폭발적인 확산세는 꺾이는 추세이지만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과 충남, 광주 등지에서 산발적 감염이 잇따르면서 아직 두 자릿수로까지는 내려오지 못하고 있다.

코로나19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결혼식 연기-취소...위약금 면제 가능

코로나19 등 감염병으로 결혼식 등 예식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면 예식장 위약금을 면책·감경받을 수 있게 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0일부터 19일까지 감염병 관련 위약금 분쟁해결기준 개정안을 행정예고한 뒤 의견수렴과 전원회의 의결을 거쳐 확정·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이르면 이달 말 개정안이 시행될 전망이며 개정안 마련 이전 시작된 분쟁도 이 개정안 기준에 따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PGA 켑카, 무릎 부상 후유증으로 US오픈 불참...정상적인 경기력 발휘 어려워

[사진/AP=연합뉴스 제공]
[사진/AP=연합뉴스 제공]

작년까지 골프 세계랭킹 1위를 달리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최고 자리를 지켰던 브룩스 켑카(미국)가 한국시간으로 오는 18일부터 열리는 US오픈에 불참한다고 10일 밝혔다. 왼쪽 무릎 통증이 심해져 도저히 정상적인 경기력을 발휘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결정이다. 플레이오프도 무릎 부상 후유증으로 기권해 일찌감치 시즌을 접었던 그는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 우승에 지난해 준우승을 차지하는 유난히 강했던 US오픈마저 포기하게 되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