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미국 민주당의 대선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등 유명 인사들의 트위터 계정이 대거 해킹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 해커의 공격으로 뚫린 계정

[사진/AFP=연합뉴스]

유명인사들의 계정은 현지 시각으로 15일 정체가 확인되지 않은 해커의 공격으로 뚫렸고, 비트코인 송금을 요구하는 사기 글이 이들 계정에 한꺼번에 올라왔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피해 계정에는 미국 자동차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아마존 CEO 제프 베이조스,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 억만장자 래퍼 카녜이 웨스트와 웨스트의 부인 킴 카다시안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2. 해킹된 계정에 올라온 내용

[사진/트위터 갈무리]

해킹된 계정에는 '1천달러(약 120만원)를 비트코인으로 보내면 30분 안에 돈을 두배로 돌려주겠다'는 글이 올라왔다가 삭제됐다. 게이츠 계정의 경우 "모두가 나에게 사회 환원을 원하고 있으며 지금이 그것(사회환원)을 할 시간"이라는 내용이 떴다. 또 오바마 전 대통령과 머스크 계정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지역사회에 돈을 돌려주려 한다"는 글이 게재됐다.

3. 더욱 커질 수 있는 피해

[사진/트위터 갈무리]

유명 인사들 계정 이외에도 우버와 애플, 테슬라 등의 공식 트위터, 가상화폐 거래기관의 여러 계정도 함께 뚫렸다. 머스크의 계정에선 비트코인 송금을 요구하는 글이 세 차례나 올라왔다가 삭제되기도 했으며 해킹 피해를 본 계정의 숫자는 아직 정확한 집계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이다. 특히 베이조스와 게이츠, 머스크는 세계 10대 부호에 드는 인사로, 트위터 팔로워가 수천만 명에 달해 피해가 더욱 커질 수 있다는 예상이 나온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