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거나 말거나 재미있는 꿈 해몽 199탄_구황작물 [인포그래픽]
믿거나 말거나 재미있는 꿈 해몽 199탄_구황작물 [인포그래픽]
  • 보도본부 | 박진아 기자
  • 승인 2019.12.2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박진아, 이시연 수습기자 / 디자인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구황작물’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감자나 고구마를 캐는 꿈

고구마나 감자를 많이 캐내는 꿈은 상당한 재물을 갖게 될 수 있는 꿈이며 재물이 아니라면 가지고 싶은 것을 갖게 될 것이다. 만약 고구마나 감자를 입에 물었던 꿈이라면 현실에서 답답한 일을 겪게 될 것을 암시한 꿈이다. 그러나 캐낸 것이 보잘것없거나 돌이라면 고생만 하게 된다.

2. 썩은 고구마 씨눈에서 파릇한 새싹이 돋아나는 꿈

실제로 썩은 고목에서 꽃이 피듯 한때 불우했던 사람이 일취월장하여 입신출세한다. 연구, 공부, 창작, 시험 등의 길운이다.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하는 일마다 좋은 길조가 보인다. 여성이 이러한 꿈을 꿨다면 임신의 징조일 가능성이 크다.

3. 옥수수 수염이 희고 길게 보이는 꿈

옥수수 수염이 희고 길게 보이는 꿈은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노인은 수명장수하고 환자는 병이 낫고 정상으로 회복한다. 명예, 교리,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행운 등이 있다.

4. 조나 수수알이 유난히 많이 맺힌 꿈

조나 수수알이 유난히 많이 맺힌 꿈을 꾸게 되면 규모가 크고 세밀한 사업이나 학문연구 등에 몰두하게 된다. 또한 어떤 일로 청탁을 하거나 많은 돈을 기부할 일이 생긴다.

5. 수수밭에 아이가 뛰어노는 꿈

수수밭에 아이가 뛰어노는 꿈을 꾼 경우 아이의 얼굴이나 모습이 밝고 어두움에 달려 있다. 즉 밝은 표상의 웃는 얼굴이나 좋은 모습으로 다정스럽게 나타나는 경우는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예지해 주지만 어두운 표정, 근심스러운 표정, 검은빛 얼굴은 뭔가 안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일러준다.

6. 언덕이나 넓은 들판에 메밀꽃이 만개한 꿈

언덕이나 넓은 들판에 메밀꽃이 만개한 꿈을 꾸게 되면 사업이 번창하고 진급대상자는 승진하는 등 운세가 좋아진다. 직장생활을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집안생활이 넉넉하고 물질적으로 풍요롭다. 정신발달이 형성되고 학식과 지식이 축적되어 시대적 문화의 꽃을 피운다.

7. 흙이 묻은 고구마를 맑은 물에 깨끗이 씻는 꿈

흙이 묻은 고구마를 맑은 물에 깨끗이 씻는 꿈은 무척 어려운 과정을 통해 끈기 있게 참고 견디어 마침내 훌륭한 대업을 성취하게 된다. 연구, 시험공부, 작품창작, 상품개발, 발명, 수도, 기도, 성찰, 수신 등의 밝은 서광이 있다. 재물이 들어온다는 의미로 평소 하고 싶어하던 일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구황작물’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