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 디자인 최지민,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법원/재판'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법원 또는 법정에 출두하거나 경찰 또는 사법기관의 조사를 받는 꿈

어떤 말썽이나 차질이 생겨 어려움을 겪게 되며 여러 가지 장애와 난관을 치르게 될 수도 있다는 흉몽이다. 또한 자신이 원고일 경우의 꿈은 남보다 유리한 결과를 얻게 되고, 자신이 피고일 경우의 꿈은 남보다 불리하고 나쁜 결과에 부딪친다.

2. 소송의 심리결과가 기각을 당하는 꿈

소송의 심리결과가 기각을 당하는 꿈을 꾸게 된다면 이는 공사문서에 대한 구비서류나 자료가 미비하여 이유 없이 각하를 당할 수 있다. 불합격, 패소, 실패, 두절, 해약, 중단, 매사불길 등이 있다는 안 좋은 꿈이다.

3. 상급 법원에 상소나 항고를 올리는 꿈

상급 법원에 상소나 항고를 올리는 꿈은 한 사건이나 의제를 가지고 재차 중역회의에서 심도 있게 다루게 된다. 재심청구, 복수지원, 재수출, 재수술, 재송전보, 재기, 복학 등을 의미하는 꿈이다.

4. 어떤 사건관계로 법원에서 재판을 하는 꿈

어떤 사건관계로 법원에서 재판을 하는 꿈을 꾸게 된다면 어떤 사건과 문제를 놓고 잘잘못을 가리어 합리적으로 사실, 공정, 객관성 등 성실성있게 다루게 된다. 사실, 심리, 정기총회, 토론 등을 의미하는 꿈이다.

5. 법원에 형사, 민사, 행정 등의 소송을 제기하는 꿈

법원에 형사, 민사, 행정 등의 소송을 제기하는 꿈을 꾸었다면 꿈과 비슷하게 해석할 수 있다. 어떤 특수한 사건과 분쟁으로 인하여 법원에 재판을 청구하거나 사업관계로 해당 기관에 인, 허가 등을 신청하게 된다.

6. 판사 앞에 재판 기록이 전혀 보이지 않거나 분실되는 꿈

흉몽이다. 실제로 재판에 패소하거나 재판 날이 무기 연기가 될 수도 있는 꿈이다. 분실, 실패, 실수, 구설 등을 의미하는 꿈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법원/재판'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