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국어영역은 까다로웟으나 수학, 영어영역의 난이도가 비교적 쉬웠다는 분석이 나와 화제가 되고있다.

13일 오전 양호환 수능출제위원장은 세종시 교육부 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지나치게 어렵지 않게 출제하되 국어, 수학은 지난 6월 모의평가 수준, 영어는 9월 모의평가 수준으로 출제했다"고 밝혔다. 양 위원장은 이어 "탐구와 제2외국어/ 한문 영역은 과목 선택에 따른 유불리 문제를 완화하고자 선택과목 간 난이도 차이를 줄였다"고 전했다.

▲ (사진 / 연합뉴스 방송 화면 캡쳐)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에 따르면 국어영역에는 현대소설, 현대시 등 문학 지문의 길이가 다소 길어 많은 수험생들이 독해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으며, 문학과 비문학 분야 모두 낯선 작품이 등장해 체감 난이도는 더욱 어려웠다고 전했다.

수학영역은 A/B형 모두 작년 수능보다 비슷하거나 쉬운 수준이었지만 변별력 유지에는 큰 문제가 없었고, 국어는 B형이 작년보다 까다롭게 출제되면서 인문계 상위권 학생들의 대학 당락에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15학년도 수능은 영어 영역이 수능 사상 가장 쉽게 출제됐다. 올해 수능 영어영역은 '쉬운 수능 영어' 출제 방침에 맞춰 EBS와의 연계 수준이 75.6%까지 높아졌고, 만점자 비율은 지난 9월 모의평가(3.71%)보다 더 높은 4%대가 될 전망이어서 변별력이 수학과 국어영역에 쏠릴 것으로 보인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