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이 세계 3대 해운 동맹(얼라이언스) 중 하나인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의 정회원으로 가입한다. 

현대상선은 내년 4월부터 얼라이언스 정회원 자격을 얻어 10년간 기존 회원사와 동등한 조건으로 선박 공유 등 협력을 이어간다.

현재 '2M'(머스크·MSC) 얼라이언스와 회원보다 한 단계 낮은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현대상선은 디 얼라이언스 합류로 보다 안정적인 기반에서 성장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현대상선 제공
현대상선 제공

1일 배재훈 현대상선 사장은 오후 정부세종청사 해양수산부 기자실에서 문성혁 해수부 장관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 현대상선이 내년 4월부터 '디 얼라이언스' 정회원이 됨을 알렸다. 

디 얼라이언스는 독일 하팍로이드와 일본 ONE(일본 NYK·MOL·K Line 합병법인), 대만 양밍이 결성한 해운동맹으로, 2017년 4월부터 협력을 시작하여 2M 얼라이언스, 오션 얼라이언스(CMA-CGM·COSCO·에버그린)와 함께 세계 3대 해운 동맹으로 꼽힌다. 

배 사장은 문 장관과 지난달 14일 서울에서 '디 얼라이언스' 3사 최고경영자(CEO)와 고위급 회담을 열어 현대상선의 디 얼라이언스 가입에 대한 서로의 입장을 최종 확인했으며 지난달 19일 대만에서 얼라이언스 가입 계약을 체결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