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조재휘 수습기자] 1913년 창립자 마리오 프라다가 이탈리아 밀라노에 세운 가죽제품 판매 상점에서 시작한 프라다. 초창기 진귀한 재료를 들려와 가방을 만듦으로써 왕가와 귀족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왕실의 브랜드로 꾸준히 성장했지만 세계대전과 경제대공황을 겪으며 하락세였는데 마리오 프라다의 손녀 미우치아 프라다가 가업을 이어받으며 다시금 명품 브랜드로 성장시켰다.그녀는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을 위해 옷을 사게 하는 브랜드가 바로 프라다이다”라고 이야기하며 자신을 아끼고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는 확고한 패
[시선뉴스 이유진] 시장에 획기적인 상품 A가 나와서 인기를 끈다. 그리고 곧이어 비슷한 상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유행처럼 상품 A가 한바탕 휩쓸고 지나가면 또 다른 새로운 상품 B가 대중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비슷한 행보가 반복되게 마련이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퍼스트 무버’는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다.퍼스트 무버란 말 그대로 먼저 움직이는 사람,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선도자를 의미한다. 이는 주로 패스트 팔로어, 즉 새로운 제품이나 기술을 빠르게 따라가는 기업에 대응하는 개념으로 ‘산업의 변화를 먼저 주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