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필라테스] 출산 후 요추와 골반 안정화 위한 필라테스 [시선뉴스]
[건강UP필라테스] 출산 후 요추와 골반 안정화 위한 필라테스 [시선뉴스]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8.11.1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유연성과 근력강화, 자세 교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필라테스’. 최근에는 임신 전, 그리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필라테스를 찾는 엄마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시선뉴스에서 준비했다! 여성 그리고 예비 엄마들을 위한 필라테스.

오늘은 출산 후 요추와 골반을 안정화시키며, 복부와 둔부, 척추의 유동성을 강화시키는 동작인 Scorpion 자세를 양주선 강사와 함께 배워보자.

*주의*
출산 후 여성의 몸이 회복하는데 90일에서 100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100일 후 필라테스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라테스 - Scorpion 자세

<Scorpion 시작 자세>
1. All fours 기는 자세를 한다.

<Scorpion 동작>
1. 마시는 숨에 오른다리의 무릎을 가슴 쪽으로 가져오면서 등을 동그랗게 Round, 시선은 허벅지 사이를 바라본다.
2. 내쉬는 숨에 척추와 힙을 펴고 다리를 뒤로 길게 뻗는다.
3. 무릎을 구부려 발끝이 천장을 바라보도록 하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4. 마시는 숨에 다리를 다시 뒤로 길게 뻗고나서 무릎을 구부려 가슴 쪽으로 가져오면서 등을 동그랗게 Round,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 Scorpion 동작을 4회 반복 후 반대쪽도 동일하게 반복한다.

<Scorpion 자세 Tip>
- 복부를 계속 수축하여 골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 손목이나 팔꿈치가 안 좋은 경우에는 팔꿈치가 과하게 신전되지 않도록 팔꿈치를 부드럽게 살짝 구부린다.

* 주의 : 산모의 몸 컨디션에 따라 동작의 횟수는 전문가와 상의하기 바랍니다.

장소 및 촬영협조 - 웰핏 필라테스&요가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정선 / 연출 : 홍지수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