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필라테스] 출산 후 견갑골을 안정화 시켜 등 근육을 풀어주기 위한 필라테스 [시선뉴스] - 시선뉴스
[건강UP필라테스] 출산 후 견갑골을 안정화 시켜 등 근육을 풀어주기 위한 필라테스 [시선뉴스]
[건강UP필라테스] 출산 후 견갑골을 안정화 시켜 등 근육을 풀어주기 위한 필라테스 [시선뉴스]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8.10.12 09: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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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뉴스 한성현]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유연성과 근력강화, 자세 교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필라테스’. 최근에는 임신 전, 그리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필라테스를 찾는 엄마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시선뉴스에서 준비했다! 여성 그리고 예비 엄마들을 위한 필라테스.

오늘은 출산 후 등 신전근, 견갑골을 안정화시키며 뭉친 등 근육을 풀어주어 예쁜 등 라인을 만들기 위한 동작인 Foamroller를 이용한 Swan 자세를 양주선 강사와 함께 배워보자.

*주의*
출산 후 여성의 몸이 회복하는데 90일에서 100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100일 후 필라테스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라테스 - Foamroller를 이용한 Swan 자세

<Foamroller를 이용한 Swan 시작 자세>
1. 엎드린 자세에서 폼롤러를 머리 위에 둔다.
2. 두 팔을 어깨보다 넓게 머리 위로 뻗어 폼롤러 위에 두고 두 손을 올리고 엄지손가락이 천장을 향하도록 한다.

<Foamroller를 이용한 Swan 동작>
1. 마시는 숨에 준비하고 내쉬는 숨에 복부에 힘을 주고 날개뼈를 등 쪽으로 끌어내린다.
2. 마시는 숨에 폼롤러를 당기면서 상체를 들어 올리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3. 내쉬는 숨에 복부를 계속 수축하면서 몸통을 제어하며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 Foamroller를 이용한 Swan 동작을 4~6회 반복한다.

<Foamroller를 이용한 Swan 자세 Tip>
- 날개뼈를 등쪽으로 끌어내린다고 생각하면서 어깨가 올라가지 않게 유지한다.
- 허리를 꺾는다기보다는 가슴, 흉곽을 천장으로 들어올리는 느낌으로 상체를 들어 올린다.

* 주의 : 산모의 몸 컨디션에 따라 동작의 횟수는 전문가와 상의하기 바랍니다.

장소 및 촬영협조 - 웰핏 필라테스&요가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연선 / 연출 : 홍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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