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 디자인 최지민pro]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2월 1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환경부
-상수도 보급 확대...물 복지 높인다

: 환경부는 내년도 예산을 편성할 때 기후변화에 따른 가뭄 등으로 식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면지역), 도서지역 등 급수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상수도 보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물 복지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2017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2017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오는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최신 여행 흐름을 고려해 ‘대한민국 맛과 멋’으로 정해졌다.

● 행정자치부
-국민이 직접 제안하는 ‘정부 협업’ 개선 아이디어 공모
: 행정자치부는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이 서로 협업하여 서비스를 개선하고 업무 효율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국민 의견을 수렴하는 공모전을 최초로 개최한다. 관심있는 국민이나 기업 누구나 ‘국민생각함’에 접속하여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고, 기간은 2.15~3.12까지다.

● 통일부
-충남통일관, 통일 체험시설로 재개관
: 충남통일관이 새단장을 완료하고 2. 15. 재개관 하였다. ‘하나였던 우리, 다시 하나로’라는 주제로 새단장을 마친 충남통일관은 청소년들이 통일을 직접 체험해 보며 통일을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 교육부
- 2017년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장학금 지원계획 발표
: 교육부는 법학전문대학원에 재학하는 저소득층 및 특별전형 대상자를 위한 2017년 국고 지원 장학금 42억 원을 각 대학에 배정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25개 법전원에 재학하는 기초부터 소득 2분위까지 저소득층(2,3학년) 및 ’17학년도 특별전형 대상자(신입생)이다.

● 고용노동부
-“찾아가는 종합민원버스” 전국순회서비스 확대 실시
: 전국 건설근로자들의 민원 편의를 위하여 종합지원이동반의 전국순회서비스가 당초 분기 1회에서 매월 1회로 확대 실시한다. 종합지원이동반은 2.20일부터 5일간 영남 및 호남을 시작으로 매월 강원·충청·영남·호남지역의 대규모 건설현장 등 공제회 방문이 어려운 건설근로자들을 직접 찾아가 종합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