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2월 1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고용노동부

-고용·산재보험 보수총액 신고 3월 15일까지

: 고용.산재보험 가입 사업장은 3월 15일까지 근로복지공단에 ‘2016년도 귀속 보수총액신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한 신고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기한 내 신고하지 않거나 신고한 보수총액이 사실과 다를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 환경부

-산불예방 위해 국립공원 일부 탐방로, 2월 15일부터 통제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봄철 산불예방과 자연자원 보호를 위해 2월 15일부터 전국 국립공원 중 일부 탐방로에 대해 입산통제를 시행한다. '봄철 산불방지 및 자연자원 보호기간(2월 1일~5월 15일)'과 국립공원 별 적설량 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 안전축산물 직불제 사업 신청 접수

: 3월 2일부터 20일까지 2017년도 친환경안전축산물직불제 사업신청을 접수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 친환경축산물 인증과 HACCP 농장인증을 모두 받은 농업인ㆍ농업법인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장소재지 관할 농관원 지원 또는 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국제적 감각을 갖춘 실무형 광고인재를 키웁니다

: 국제적 역량을 갖춘 광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글로벌광고인재센터’의 2017년 상반기 교육이 시작된다. 프로그램은 교육생들이 광고 기획, 아이디어 발상, 카피 쓰기 등 광고 창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다. 교육생 모집 접수는 2월 19일까지이다.

● 행정자치부

- 올바른 정보공개 문화를 위한 활동가 15일~26일 모집

: 정보공개법 제정 및 시행 20년을 맞이하여 ‘정보공개 옴부즈만’을 15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정보공개 옴부즈만은 정보공개 고충민원을 청취·조사한 후, ‘정보공개위원회’에 참여하여 제도개선 사항 등 의견을 제안, 기고문 작성 등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 국토교통부

-2021년까지 전국 시내버스 42% 저상버스로 추진

: 오는 ’21년까지 전국 시내버스 100대 중 42대가 저상버스로 바뀌고 농어촌 지역에는 중형 저상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또한 휠체어 사용자가 탑승 가능한 고속·시외버스 모델이 개발되어 편리한 교통 환경이 시내·외에 조성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