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6년 12월 2일부터 12월 4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형
장르- 코미디, 드라마 / 한국 / 110분
출연- 조정석, 디오, 박신혜
줄거리– 유도 국가대표 고두영(도경수)은 경기 도중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되고 이 소식을 들은 사기전과 10범의 형 고두식(조정석)은 눈물의 석방 사기극을 펼친다. 하루아침에 앞이 깜깜해진 동생을 핑계로 1년간 보호자 자격으로 가석방 된 두식. 15년 동안 단 한 번도 연락이 없던 뻔뻔한 형이 집으로 돌아오고 보호자 노릇은커녕 ‘두영’의 삶을 더 엉망진창으로 만드는데….

▪ 미씽: 사라진 여자
장르- 미스터리 / 한국 / 100분
출연- 엄지원, 공효진
줄거리– 이혼 후 육아와 생계를 혼자 책임져야 하는 워킹맘 지선은 헌신적으로 딸을 돌봐주는 보모 한매가 있어 늘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어느 날, 퇴근 후 집에 돌아온 지선은 보모 한매와 딸 다은이가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 것을 알게 된다. 지선은 뒤늦게 경찰과 가족에게 사실을 알리지만 아무도 그녀의 말을 믿지 않고, 오히려 양육권 소송 중 일으킨 자작극으로 의심한다. 결국 홀로 한매의 흔적을 추적하던 지선은 집 앞을 서성이는 정체불명의 남자와 주변 사람들의 이상한 증언들로 더욱 혼란에 빠지게 되고, 그녀의 실체에 가까워질수록 이름, 나이, 출신 등 모든 것이 거짓이었다는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되는데…

▪ 신비한 동물사전
장르- 판타지, 모험 / 영국, 미국 / 132분
출연- 에디 레드메인, 콜린 파렐, 캐서린 워터스턴
줄거리– 1926년 뉴욕, ‘검은 존재’가 거리를 쑥대밭으로 만들고 미국의 마법의회 MACUSA의 대통령과 어둠의 마법사를 체포하는 오러의 수장 그레이브스가 이를 추적하는 혼돈 속에 영국의 마법사 뉴트 스캐맨더가 이 곳을 찾는다. 그의 목적은 세계 곳곳에 숨어있는 신비한 동물들을 찾기 위한 것. 여행을 하면서 다양한 크기의 신비한 동물을 구조해 안에 마법의 공간이 있는 가방에 넣어 다니며 보살핀다. 하지만 은행을 지나던 중 금은보화를 좋아하는 신비한 동물인 니플러가 가방 안에서 탈출을 하고 이 일로 전직 오러였던 티나와 노마지 제이콥과 엮이게 된다. 이 사고로 뉴트와 제이콥의 가방이 바뀌면서 신비한 동물들이 대거 탈출을 하고 그들은 동물들을 찾기 위해 뉴욕 곳곳을 누빈다.

▪ 잭 리처: 네버 고 백
장르- 액션, 범죄, 드라마, 미스터리, 스릴러/ 미국 / 118분
출연- 톰 크루즈, 코비 스멀더스
줄거리– 군사 스파이 혐의로 자신의 후임인 수잔 터너 소령이 체포되자 잭 리처만이 그녀의 무죄를 확신하고 탈출을 돕는다.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던 중 관련된 사람들이 잇따라 살해 당하기 시작하고 잭 리처는 이 모든 사건의 배후에 누군가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 언더월드: 블러드 워
장르- 액션, 판타지 / 미국 / 91분
출연- 케이트 베킨세일, 테오 제임스, 토비어스 멘지스
줄거리– 수세기 동안 이어져온 뱀파이어와 라이칸의 전쟁! 뱀파이어 여전사 셀린느는 혼란의 시대 속 자신과 사랑하는 이들을 지키고자 했지만 어느 것 하나 지켜내지 못한 채, 새로운 리더 마리우스의 지휘 아래 뱀파이어 족을 말살하려는 라이칸 족과의 전쟁을 준비한다. 같은 편에 서 있지만 그녀를 믿지 않는 뱀파이어 족과 그들을 노리는 라이칸 족 그리고 이들 사이에서 자신만의 싸움을 시작하려는 셀린느. 과연, 이들의 전쟁은 끝날 수 있을까?

▪ 리틀메딕: 몸속탐험대
장르- 애니메이션 / 독일 / 75분
줄거리– 모험심 많은 12살 소년 ‘나노’는 할아버지가 나쁜 악당 교수에게 속아 ‘고봇’이라는 수상한 약을 먹고 그에게 조종당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할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닥터 X’를 찾아간 ‘나노’, 그의 기술로 몸이 작아진 ‘나노’는 여자친구 ‘릴리’와 캡슐을 타고 할아버지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과연, 할아버지의 몸에선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을까?

▪ 두 남자
장르- 범죄, 액션/ 한국 / 91분
출연- 마동석, 최민호
줄거리– 불법 노래방을 운영하는 악덕업주 ‘형석’(마동석). 절도를 일삼는 가출팸 리더 ‘진일’(최민호). 형석이 진일의 여자친구를 강제로 잡아두게 되자 진일은 형석의 딸을 납치한다. 인생 밑바닥에 있는 두 남자는 사랑하는 이들을 지키기 위해 처절한 싸움을 시작하게 된다.

▪ 닥터 스트레인지
장르- 액션, 모험, 판타지 / 미국 / 115분
출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레이첼 맥아담스, 틸다 스윈튼
줄거리– 불의의 사고로 절망에 빠진 천재 외과의사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마지막 희망을 걸고 찾아 간 곳에서 ‘에인션트 원(틸다 스윈튼)’을 만나 세상을 구원할 강력한 능력을 얻게 되면서, 모든 것을 초월한 최강의 히어로로 거듭나는데...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
장르- 공연실황 / 영국 / 175분
출연- 알리스태어 브래머, 에바 노블자다, 홍광호
줄거리– 1975년 베트남 전쟁에 참가한 미군 크리스(앨리스테어 브라머)는 클럽 ‘드림랜드’에서 전쟁 고아 킴(에바 노블자다)을 만나 사랑에 빠지고 결혼식을 올린다. 하지만 1978년 호찌민 정부가 들어서고 미군이 급히 철수하게 되면서 크리스는 미국으로 돌아가게 되고 킴은 베트남에 홀로 남겨진 채 아들 탬을 낳게 된다. 한편, 킴의 약혼자였던 투이(홍광호)는 호찌민 정부 위원이 되어 반역자로 몰린 킴을 찾아와 결혼을 강요하지만, 킴이 자신의 청혼을 거절하자 위험한 선택을 하게 되는데...

▪ 신밧드 더 무비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판타지 / 일본 / 113분
출연- 송영인(신밧드), 방지원(사나), 오은수(알리)
줄거리– 엄마와 원숭이 미미와 사는 신밧드. 선원이던 아빠는 어릴 때 바다에 나간 뒤 돌아오지 않았지만, 신밧드는 어릴 때부터 바다 건너편에 펼쳐진 미지의 세계를 동경해 왔다. 그러던 어느 날, 목마를 탄 소녀 사나가 하늘에서 나타난다. 전설의 마법족 공주인 그녀는 전 세계에 흩어진 동료를 찾는 여행 중이다. 그러나 사나가 지닌 마법의 비밀을 노리고 뒤쫓는 수상한 무리들이 있다. 바로 갈리프와 그의 부하들. 신밧드는 사나를 구하려고 고군분투하지만, 그녀는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다. 그런 신밧드를 지켜보던 바하르 호의 선장 라자크는 마침내 신밧드를 선원으로 받아들인다. 그리고 신밧드는 엄마에게 이별을 고하고, 꿈에 그리던 항해를 떠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