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6월 마지막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브렉시트
영국이 EU를 탈퇴하는 이른바 ‘브렉시트’가 국민투표에서 51.9%의 찬성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우려해 많은 국가들이 반대했던 브렉시트. 과연 브렉시트 이후에는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카드뉴스] 카드로 보는 브렉시트, 앞으로의 영향은? [시선뉴스])

2. ‘국민의 당’ 리베이트 파문
국민의 당이 김수민 의원 등 리베이트 파문으로 인해 시끄러운 한 주를 보냈습니다. 지난 28일 새벽 국민의당 왕주현 사무부총장의 징계 논의 등이 오간 가운데 안철수, 천정배 의원이 책임을 지고 대표직에서 사퇴하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정치권의 리베이트 파문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태를 비난하겠다는 국민의당...리베이트 파문에 참담 [시선만평])

3. 이금희
25년이나 지속돼온 ‘아침마당’의 인기에는 안방마님 이금희라는 진행자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작용했습니다. 그런데 그 안방마님이 아침마당에서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어떠한 이유들로 하차하게 된 것일까요?
(아침마당 ‘이금희’ 18년 만에 하차, ‘아침마당’의 세대교체? [시선톡])

4. 또 오해영
지난 주 ‘또 오해영’이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2회 연장방송이 확정되고, tvN 드라마 속 또 하나의 획을 긋게 된 드라마. 비록 드라마는 끝났지만 아직도 다 시청하지 못한 사람들이 있지 않을까요? 인물 캐릭터 소개했습니다.
(아직도 모르니? ‘또! 오해영’ 주요 인물 캐릭터 소개 [인포그래픽])

5. 여름 아이템 보관법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여름에 필요한 패션용품을 사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름철 우리에게 필요한 패션 아이템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그것들을 관리하고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T!p Talk] 여름철 인기있는 패션 아이템, 어떻게 보관할까 [시선뉴스-팁톡])

6. 장마철 대비책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 됐습니다. 장마는 더위를 잠시 식힐 수 있고 가뭄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어 필요하지만, 산사태와 홍수 등 예상치 못한 재난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장마기간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을까요?
(장마철, 피해 방지하기 위한 대비책과 대피 요령은? [인포그래픽])

7. 조희팔
검찰이 지난 28일 생사 논란이 끊이지 않던 유사수신 사기범 조희팔(1957년생)의 사망을 공식적으로 결론지었습니다. 검찰은 과학적인 수사 기법으로 조희팔이 중국 산둥(山東)성 웨이하이(威海) 해방군 404의원 응급실에서 급성 심근경색으로 돌연사한 사실을 최종 확인했다고 밝히고 공소권 없음 처분을 내리면서 수사를 종결했습니다. 그러나 조희팔과 관련된 잡음은 끊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외국엔 빅풋, 우리나라에는 조희팔 [시선만평])

8. 보조배터리
스마트폰의 이용이 많은 요즘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보조배터리를 구입하는 이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따라서 외출 혹은 여행 시 챙겨야 안심인 보조배터리는 그 수요자가 늘어난 만큼 제품도 쏟아지고 있는데요. 보조 배터리의 홍수 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조배터리를 잘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카드뉴스] 보조배터리 고를 때 ‘뭣이 중한디, 뭣이 중하냐고’ [시선뉴스])

9. 컨저링2
1977년 영국 엔필드. 엄마 페기와 네 남매가 살고 있는 작은 집에 으스스한 기운이 감돕니다. 자신을 조종하는 목소리가 들린다는 자넷. 그리고 믿을 수 없는 현상들. 자넷 가족을 돕기 위해 영국으로 향한 워렌 부부 앞에 나타난 기이한 현상들. 무비레시피에서 올 여름 당신의 가슴을 서늘하게 만들 영화 <컨저링2>를 요리합니다.
([무비레시피] 영화 컨저링2, 영국 엔필드에서 일어난 폴터가이스트 사건 [시선뉴스])

10. 불면증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이러한 수면장애로 병원을 찾은 환자가 2010년엔 약 29만 명에서 지난해 약 46만 명으로, 5년 만에 57.5%나 늘었다고 합니다. 불면증을 더 이상 가볍게 보면 안 되는 이유입니다. 건강프라임에서 불면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불면증, 잠자는 시간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건강프라임-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