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책’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여러 권의 책을 집필하는 꿈
여러 권의 책을 스스로 집필하는 꿈을 꾼다면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서점가의 베스트셀러가 된다는 의미다.

2. 책장에 책이 없는 꿈
책장을 봤는데, 책이 없다면 공부나 일을 하다가 도중에 중단되고 매우 어려움을 겪게 된다. 혹은 실패를 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3. 다른 사람에게 책을 읽게 하는 꿈
내가 다른 사람에게 책을 읽게 한다면 이는 자신의 의견과 상대방의 의견이 일치하여 일을 진행하게 된다는 것을 뜻한다.

4. 서점에서 책을 사오는 꿈
서점에서 책을 산다면 이는 실제로 책을 구입하거나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게 됨을 의미한다. 또는 재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5. 책 겉 표지에 금박을 입힌 꿈
금은 출세나 승진 등을 의미한다. 때문에 책 겉 표지에 금박을 입힌 꿈을 꿨다면 문화의 꽃이 되는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됨을 의미한다. 혹은 큰 상을 타거나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취득, 상장, 훈장 등의 경사가 있을 수 있음을 알린다.

6. 책 속에서 화려한 그림을 보는 꿈
책 속의 화려한 그림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명화감상을 하게 되며, 좋은 아이디어가 있음을 뜻한다.

7. 책을 펼쳐보니 글자가 없는 백지인 꿈
책을 펼쳐 보았는데 아무런 글자가 없이 백지라면, 장애와 말썽이 생겨서 손실이나 곤란을 겪게 되고 중요한 약정이나 목적이 도중에 깨어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8. 귀한 책이 훼손되어 쓸모없이 폐지로 변하는 꿈
책이 훼손된다는 것은 지금까지 하던 일들이 중단되고 매우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9. 도서관이나 독서실에서 조용히 책을 읽는 꿈
스스로 성의와 열의를 다하여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되며 독서, 깨우침이 있음을 알린다.

10. 외국어로 쓰인 책을 읽는 꿈
외국어로 쓰인 책을 읽는다면 새로운 인연을 맺거나 좋은 혼처를 만나게 되며, 사업가라면 새로운 거래처가 생기게 됨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책’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