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분유에는 아기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다. 또, 영유아가 쉽게 소화시킬 수 있도록 모유와 유사하게 만들어져 많은 엄마들이 모유 대신 먹이거나 병행해서 먹이고 있다.

하지만 아기가 분유를 먹는 기간이 길수록 철분 결핍으로 인해 빈혈, 인지기능발달 장애, 지능지수(IQ) 하락, 학습능력 저하 등이 나타날 우려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미국 위스콘신 의과대학 소아과전문의 제인 브로타네크 박사는 1~3세의 유아 2,121명의 분유 섭취 기간과 체내 철분 수치를 조사했다. 그 결과, 분유를 먹은 기간이 12개월 미만인 아기 중 3.8%, 13~23개월인 아기 중 11.5%, 24~48개월인 아기 중 12.4%가 철분이 부족한 것으로 확인됐다.

 

따라서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100%천연 원료로 만든 식물성 비헴철 철분제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계란 노른자, 쇠고기, 굴, 대합, 바지락, 소의 간, 김, 미역, 다시마, 파래, 쑥, 콩, 강낭콩, 깨, 팥, 잣, 호박, 버섯 ,간, 붉은 살코기, 생선, 달걀, 콩 제품, 녹황색 채소 등이 있다. 아직 유아들은 이들을 제대로 먹기 힘들기 때문에 잘 갈아서 유아식으로 해서 조금씩 먹이면 좋다.

유아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철분. 분유와 함께 철분도 같이 보충해 주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