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4월7일 목요일의 기분 좋은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IS, 테러 협박 동영상 공개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가 서방의 주요 국가에서 또다시 테러를 가하겠다는 내용의 동영상을 새로 공개했습니다. IS는 소셜미디어에 올린 ‘알라가 그들을 처벌할 것’이란 제목의 동영상에서 추가 공격 대상으로 영국 런던과 독일 베를린, 이탈리아 로마를 거론했습니다.

 

2. 내일부터 20대 총선 사전투표 실시
제20대 총선의 사전투표가 내일부터 이틀 동안 전국 3천511곳에서 실시됩니다. 별도의 부재자 신고를 하지 않아도 주소와 관계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의 모든 읍·면·동사무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신분증만 있으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3. 태양의 후예 시청률 33.5%기록 
인기리에 방영중인 '태양의 후예'가 또 다시 자체 최고시청률을 갈아치웠습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어제 방송된 '태양의 후예' 13회는 전국기준 시청률 33.5%를 기록했는데요.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배우 유아인이 카메오로 출연해 시청자들의 또 다른 관심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내일부터 시작되는 사전투표를 시작으로 제20대 총선이 본격화 됩니다. 투표는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를 찍는 것이 아니라 선택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시기 바랍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