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MC MENT▶
안녕하세요. TV지식용어(시사Ya)의 박진아입니다.

숫자는 우리 생활에 굉장히 유용하게 이용됩니다. 개수를 셀 때도 사용하고, 점수를 나타 낼 때도 사용하죠. 그런데 그 외에도 우리 생활 속 보이는 숫자들에 굉장히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다는 걸 하시나요? 숫자의 비밀 1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NA▶
숫자의 비밀. 우선 수입 과일을 살 때입니다. 과일에 붙어있는 종이를 한 번 살펴보세요. 만약 그 숫자가 4자리이고, 시작번호가 3 또는 4라면 농약을 사용해 재배한 과일이라는 뜻입니다. 또 숫자가 5자리이고 8로 시작한다면 유전자 변형 과일이라는 숫자가 5자리이고 9로 시작하면 유기농 제품이라는 뜻입니다. 이제 수입과일 살 때 숫자한 번 확인해 봐야 겠죠?

다음은 햄버거입니다. 햄버거 포장지에 적힌 숫자는 제조한 시간을 의미하며 동시에 판매 가능한 시간을 뜻합니다. 포장지에는 1부터 12까지 숫자가 적혀있는데요. 예를들어 7이라고 적혀 있다면 시계의 7이 35분을 의미하듯, 35분까지 판매할 수 있다는 의미고 동시에 10분 전인 25분에 제조되었다는 뜻입니다.

 

믹스커피에도 숫자는 적혀있는데요. 1부터 10까지의 숫자는 품질 관리번호로, 기계장치 번호를 의미 합니다. 즉 1번이라고 적혀있는 믹스커피에 문제가 있을 경우 1번 기계장치에 문제가 있음을 짐작할 수 있는 것이죠.

숫자의 비밀 1탄 마지막은 화장품 용기에 적힌 숫자입니다. 화장품 용기에 적힌 숫자는 ‘사용 기한’을 의미하는 겁니다. 특히 사용기한이 별도로 표시 되어있지 않으면 이 숫자가 기한을 의미하는 거죠. 만약에 용기 안에 6M, 12M이라고 되어 있다면 여기서 M은 Month, 달‧월을 의미하고 6M은 개봉 후 6개월, 12M은 개봉 후 12개월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C MENT▶
우리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숫자들. 알고 보면 더 새로운 것들을 보고 알수있겠죠?
다음시간도 더 신기한 숫자의 비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시간에 찾아오겠습니다~ 

의상협찬- 44-105 까지 빅사이즈 여성의류 쇼핑몰 러블리 핫핑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