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3월 24일 목요일, 기분 좋은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유승민 탈당, 무소속 출마 선언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이 탈당함과 동시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23일 유승민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어 “공천에 대해 지금까지 당이 보여준 모습은 정의와 민주주의가 아니다” 라고 말하면서 “정의를 위해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승민 의원의 탈당이 신호가 되면서 마감 1시간을 앞두고 새누리당의 주호용 의원과 이재오 의원, 그리고 류성걸 의원까지 탈당했습니다.

▲ (사진출처/ 유승민 공식홈페이지, 방탄소년단 공식홈페이지, IS국기)

2. IS, 유럽에 400명 이상 잠입해 있어
벨기에 브뤼셀 테러의 배후인 IS가 유럽공격을 위한 지하디스트 400명 이상을 훈련시켜 유럽에 잠입 시켰다고 유럽의 보안관리 측이 밝혔습니다. 이들은 IS가 시리아에 패배하더라도 유럽에서 소규모 조직으로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유럽 각국은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 브뤼셀 테러 용의자가 파리 테러와 연관됐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위협이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3. 방탄소년단, 지난 한달 간 전세계 리트윗 1위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지난 한 달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아티스트 순위 1위로 우리나라의 가수 방탄소년단을 꼽았습니다. 포브스가 트위터 창사 10주년을 맞아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지난 한달 간 539만여 건의 리트윗을 기록했습니다. 2위는 375만여 건이 리트윗된 카니예 웨스트, 3위는 358만여 건이 리트윗된 저스틴 비버가 차지했습니다.

오늘 오후 8시부터 우리나라 축구대표팀과 레바논의 경기가 시작됩니다. 지난 여섯 경기 모두 무실점을 기록한 대표팀이 이번에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길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홍시라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