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멘토 이하나가 전하는 키워드 시간. 이번시간 키워드는 ‘화물차 적재방법 및 고정방법’입니다.

 

도로교통법 제 39조에 따르면 모든 차의 운전자는 운전 중 실은 화물이 떨어지지 아니하도록 덮개를 씌우거나 묶는 등 확실하게 고정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위반시 벌금을 물게 되는데요. 적재방법 알려드릴게요. 첫째, 좌우로 치우치지 않게 적재해야 합니다. 물건을 적재해야 하는 경우 물건이 가운데로 와서 중심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죠.

두 번째 트레일러나 대형화물차인 경우 적재함 중심에 적재물을 적재해야 합니다. 또한 소형화물차인 경우 적재함 앞쪽에 적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적재물을 고정하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첫째 구르기 쉬운 화물은 고정목이나 화물받침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둘째, 적재함의 전후좌우에 공간이 발생할 때는 멈춤목 등을 사용하여 적재함을 고정해야 합니다.

 

셋째 적재물의 길이가 5m 이상인 경우, 최소한 전‧후‧ 중간의 3개 지점에 적재물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넷째, 적재된 하물에 쇠장식이 있는 경우, 반드시 보조고리를 삽입하여 로프가 절단 되는 것을 방지해야합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 적재된 화물을 고정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와이어 로프와 화물과의 각도는 45도 이내로 설치해 화물의 붕괴를 방지해야 합니다. 자 어떤가요? 어렵지 않죠? 과적이나 잘못된 적재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저는 다음시간에 찾아뵐게요. 지금까지 이하나의 키워드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장소협조 - 노랑보랑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