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자동차의 모든 것_지입차 완제>에서는 완제방식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본다. 완제 차량은 보통 1톤~5톤인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의 월급처럼 급여를 받는 형태인 완제에 대한 오해에는 무엇이 있을까?

첫째, 톤수에 따라 급여가 다르다?이다. 정답은 그렇다. 1톤의 경우 약 150~180만 원, 2.5톤~3.5톤의 경우 약 180만 원~230만 원, 5톤의 경우는 약 230만 원~450만 원 정도 매출이 생긴다고 한다.(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야간작업이 많고 야간 운전이 많은 경우는 자연스럽게 급여가 올라가기도 한다.

둘째, 주유비에 대한 고민이다. 완제는 주유비나 통행료 등의 비용은 모두 운수회사에서 지급한다고 한다.

 

셋째, 연차나 월차 여름휴가 유무에 대한 문의다. 완제의 경우 다 사용이 가능하다. 미리 일정을 조율해 놓고 운수회사와 조율이 된 상태라면 휴일은 모두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넷째는 퇴직금이다. 급여의 형태이기는 하지만 개인사업자이기 때문에 본래는 퇴직금이 없다. 그러나 간혹 대기업의 경우 수고 인사의 형태로 퇴직금이 나오는 경우가 있기도 한다고 한다.

그리고 오늘의 상담코너! 화물운송 종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조건과 결격사유에 대해 이하나 멘토와 함께 지금 시작해 보자.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 CG : 최지민, 이연선/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