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멘토 이하나가 전하는 키워드 시간. 이번시간 키워드는 ‘지입차 브레이크 관리’입니다.

 

본격적인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차량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브레이크 관리입니다.

첫 번째. 브레이크 작동 시 소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브레이크를 작동할 때 소음이 발생하면 이는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상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두 번째. 계기판 사이드 브레이크 표시등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가 심할 경우, 계기판 사이드 브레이크에 표시등 불이 들어오기 때문이죠.

세 번째. 주행거리 확인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일반적으로 3만~4만 KM의 교화주기가 필요하고, 드럼방식의 라이닝은 6~7km 주기입니다. 주행거리 확인 후 브래이크 패드 교체 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겠죠.

네 번째.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평소보다 급격하게 페달이 들어가거나 제동력이 떨어지는 경우, 본네트의 엔진룸을 열고 브레이크 오일레벨을 확인 해야 합니다. 또한 주차 브레이크의 경우에도 작동 이격이 깊어지면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상태를 의심해야 합니다.

 

지입차는 일반 승용차들에 비해 크기도 크고 무겁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할 경우 피해가 더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차량에 결함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겨울철 발생될 수 있는 문제를 미리 미리 예방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하나의 키워드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김정우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