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안녕하세요. 즐거운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안철수 의원, 기자회견서 신당 창당 공식 선언 
오늘 오전 10시쯤 안철수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신당 창당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그는 기자회견에서 “지금 만드는 정당은 두 가지를 이루려는 것”이라며 첫째로 정권교체, 둘째로 국민이 원하는 정권교체라고 설명했는데요. 그러면서 그는 적어도 2월 초까지는 신당 창당을 마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출처/안철수 의원 SNS, 픽사베이, SBS 스포츠 중계 화면 캡처, 네이버뮤직 캡처)

2. 오늘(21일)부터 지방 주류업계도 잇달아 소줏값 인상 
지난달 ‘참이슬’의 출고가 인상으로 인해 지방 소주까지 연이어 가격이 인상되고 있는데요. 오늘부터 주류업계 무학은 '좋은데이'와 '화이트'의 출고가를 5.99% 인상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이에 따라 다른 주류 업체들도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거나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스완지시티 기성용… 오늘 치러진 경기 풀타임 소화
기성용이 오늘 치러진 스완지시티 경기에서 전·후반 풀타임을 소화했습니다.
이번 웨스트 햄과 치러진 경기에서, 기성용은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는 등 눈에 띄는 활약 펼쳤는데요. 그러나 아쉽게도 이번 경기는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4. 그룹 터보의 앨범 ‘다시’,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석권 
그룹 터보의 앨범 '다시'가 오늘 발매됨과 동시에 7개 음원 차트를 석권했습니다. 이번 앨범은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해 국민 MC 유재석,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 등이 앨범에 함께 참여했는데요. 이번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활발히 컴백 활동에 나설 예정입니다.

한주의 시작 월요일입니다. 이번 한 주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시선뉴스 박종화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