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안녕하세요. 즐거운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중국,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조만간 회원국으로 승인 
유럽부흥개발은행 EBRD가 조만간 중국을 새로운 회원국으로 승인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중국이 EBRD에 가담하면 중국과 유럽 간 경제관계가 강화됨은 물론, 중국의 국제 금융 위상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 중국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신(新) 실크로드 전략 '일대일로'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출처/EBRD 공식 홈페이지, 김수현 SNS, 김연아SNS, SBS 힐링캠프 화면 캡처, 네이버 뮤직)

2. 배우 김수현과 피겨 선수 김연아, 2015 국가브랜드대상 선정 
배우 김수현과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가 국가브랜드대상의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국가브랜드진흥원은 올해 처음으로 ‘국가브랜드대상’시상식을 시행했는데요. 선정 기준으로 국내에서의 대중적인 인기보다는 해외에서 갖는 브랜드 영향력에 초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수상자로는 문화 부문에서 배우 김수현, 스포츠 부문은 김연아 선수가 선정됐으며, 기업 부문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습니다.

3. 가수 이문세와 로이킴, 캐럴 ‘디스 크리스마스’ 오늘 발매 
가수 이문세와 로이킴이 뭉친 유쾌한 캐럴 '디스 크리스마스'가 오늘 발매됐습니다.
이번 앨범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에 이문세 특유의 따뜻하고 기분 좋아지는 목소리로 크리스마스를 표현한 곡이 담겼는데요. 앨범은 발랄한 느낌의 캐롤과 감성 넘치는 발라드 곡을 함께 앨범에 담아 두 가지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한 달의 반이 지났습니다. 올 12월, 잘 마무리 하고 계신지요. 오늘도 즐거운 퇴근길 되시길 바랍니다. 시선뉴스 박종화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