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안면도는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는데 , 여기서 관광객들이 자주 들리는 명소 3가지를 고르자면 꽃지해수욕장, 안면도자연휴양림, 고남패총박물관을 들 수 있다.

꽂지해수욕장은 안면도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이며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맑고 깨끗한 바닷물, 알맞은 수온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주변에 방포포구와 자연방파제인 내파수도 외파수도 그리고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 관광명소가 모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조선시대부터 자라기 시작했다는 토종 붉은 소나무 안면송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있는 곳이다. 많은 관광객들이 자연휴양림으로 들어서는 순간 진한 솔향기에 정신이 맑아지기로 유명하며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산림전시관이 보여 목재 생산과정과 용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다.

고남패총박물관은 2002년에 개관하였으며, 신석기와 청동기 시대 당시 사람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토기와 석기 등이 전시되어 있어 태안의 역사를 알 수 있다.

이렇게 많은 명소를 구경하고 나면 안면도의 맛집도 궁금해진다.

전국요리대회 금상을 수상한 게국지 원조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은 게국지를 현대인의 입에 맞게 개량 퓨전화하여 처음으로 상품화 및 판매를 시작한 곳이며 다른 화학조미료 첨가없이 건새우를 갈고 들깨가루를 함께 넣어 끓인 육수의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유명하다.

또한 게국지 뿐만 아니라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찜, 갈치조림, 대하장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딴뚝통나무집은 안면도로 직접 가기는 힘들지만 게국지를 맛보고 싶은 고객을 위해 전국택배판매 또는 포장판매도 실시하고 있다.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041-673-3340)은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에 위치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