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변비는 현대인들이 많이 겪고 있는 흔한 증상 중의 하나다.

변비는 다이어트에 집착하는 젊은 여성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앉아있는 직장인, 심지어 어린아이에게까지도 그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 변비로 인해 아랫배에 묵직하게 자리 잡고 있는 숙변은 그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불쾌한 느낌을 준다. 거기에다 독소까지 발생시켜 인체의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등 몸 전체에 나쁜 영향을 끼친다.

변비가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은 잘못된 식습관에 있다. 섬유질이 듬뿍 들어있는 채소와 과일을 뒤로 한 채 육류만 찾는 사람들에게 그 증상이 특히 심하게 나타나곤 한다. 또 바쁜 생활로 끼니를 거르거나 다이어트를 위해 굶기를 반복하는 경우, 장운동을 저하시켜 변비가 발생할 수 있다.

 

변비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인스턴트식품을 피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사과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장운동을 자극해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므로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최근에는 발효미강이 소화력과 흡수력 개선 효과가 뛰어나 변비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여성들을 비롯한 변비인들의 숙변제거방법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

미강은 쌀알을 감싸고 있는 속껍질과 쌀눈으로 단백질과 식물성지방,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데에 제격이다. 또 사과의 14배에 달하는 섬유질까지 포함되어 있어 숙변제거방법으로 탁월하다.

대표적인 발효미강 제품으로는 웰빙식품기업 ‘㈜아침식품’의 ‘미강골드’와 ‘미강365’가 있다. 미강을 발효 건조한 후 환으로 만든 두 제품은 섭취가 매우 간편해 바쁜 현대인들의 식사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미강골드는 치매예방과 항암 작용,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커뉴민과 그라비올라를 추가해 그 기능을 한 층 강화했다. 당구선수 정보라, 김보건, 이충복, 김가영 등 운동선수들이 즐겨먹는 제품이기도 하다.

미강골드와 미강365 등 건강웰빙식품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아침식품에 대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achimfood.com)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