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허릿살 빼는 데 좋은 체조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한 포털 사이트에서는 '허릿살 빼는 데 좋은 체조'가 소개됐다.

사이트에 소개된 체조 방법에 따르면 허릿살을 빼기 위해서는 앉은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반대편 다리에 세운 후 상체를 뒤로 돌리면 된다.

▲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출처/pixabay)

이 동작의 포인트는 호흡 조절로 숨을 들이마신 뒤 동작을 취하고 내쉬면서 돌아오는 것이다.

다음으로 다리를 뻗거나 책상다리 자세로 상체 돌리기를 해준다. 숨을 들이마신 뒤 상체를 한쪽으로 틀어서 돌리고 숨을 내쉬면서 돌아온다. 반대쪽으로도 한다.

또한, 두 다리를 양쪽으로 벌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면서 두 손을 멀리 뻗어서 크게 원을 그리며 발에 닿도록 몸을 숙이는 자세도 허릿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다.

한편 허리둘레가 엉덩이 둘레보다 크다면 내장 지방일 가능성이 크다. 내장지방이 많아 복부비만을 보이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는 나와 있다.

여성의 경우 S자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허릿살은 반드시 없애야 할 대상이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허릿살이 빠지는 데 크게 도움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