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여름이 다가오면서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세상에는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요소가 너무도 많다. 음식과 야식, 음주, 군것질 등 다양한 먹을 것들이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살 빼는 것을 실패하게 한다.

그렇다고 무조건 금식을 하면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것도 아니다. 오히려 무조건 먹지 않는 다이어트 법은 몸의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 특히, 고도비만 환자의 경우에는 더욱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계속돼 온 습관을 고치기란 매우 힘들기 때문이다.

 

이렇게 주변의 유혹을 이겨내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최근 다이어트 합숙소, 혹은 합숙 다이어트 캠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궁극적인 행동의 변화와 습관의 개선을 통해 비만을 자연스럽게 해소하는 곳이 바로 다이어트 합숙소, 다이어트 캠프다. 그중에서도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다이어트 합숙소가 바로 클럽스키니다.

클럽스키니는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한 합숙다이어트캠프로 주로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통해 살을 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사람마다 다른 체중과 체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입맛과 다이어트 목적에 맞는 식습관 개선을 진행한다. 식사는 일반식, 저염식, 무염식 3가지 식단으로 운영한다. 각 식단별로 50%, 70%, 100%, 120%의 양조절도 가능하다.

가장 특별한 부분은 역시 체중감량종합솔루션인 RE:DS를 자체 개발 운영한다는 점이다. RE:DS에 따르면 사람의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휴식(Relax), 운동(Exercise), 식단(Diet), 상담(Soul) 4가지로 분류한다. 이 단어들의 영어 앞 글자를 따 RE:DS라고 부르는 것.

풍선밟기·단체줄넘기·실내극장 등의 휴식과 인터벌·바디펌프·크로스핏·요가·스텝박스 등의 운동, 일반식·저염식·무염식으로 구성된 음식, 일지작성·식이장애 상담·운동처방 등의 상담 등이 RE:DS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최근에는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RE:DS 시즌3를 시작한지 3개월만에 트레이너를 보강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트레이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힘센 남자, 파워리프팅 국가대표 이병주 수석트레이너와 400m, 800m 육상 국가대표 출신의 박성수 트레이너다. 이병주 수석트레이너는 운동했던 경험 뿐 아니라 수 년간의 지도경험을 통해 단순한 체중감량을 넘어 원하는 스타일의 몸매를 가꿔주는 역할을 한다. 박성수 트레이너는 다양한 육상경험과 태릉선수촌 훈련 경험을 토대로 색다르고 더욱 효율적인 유산소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