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사람이 의식이 없을 때, 의사는 제일 먼저 눈을 살펴봅니다. 사람이 서로 대화를 하거나, 진실 됨을 판단할 때도 눈을 봅니다. 그만큼 눈은 인간에게 중요한 부분이고, 그만큼 관상학적으로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재미로 보는 관상 ‘눈’편,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 기본적 형태
1. 팔(八)자 눈
예부터 눈 관상으로 여성의 처진눈은 과부상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울 때 눈이 쳐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2. 쌍꺼플이 여러겹인 눈
눈에 쌍꺼풀이 여러겹 있는 사람은 사물을 그냥 보지 않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여러 방면으로 관심이 많아 관찰력과 연구심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3. 튀어나온 눈
눈이 튀어나온 사람은 자기표현을 잘 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눈이 작고 들어간 눈은 생각이 많고, 속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눈 모양별
1. 범눈형
눈이 크고 눈동자가 작은편이며 약간 황색을 띠는 형으로, 전체적으로 눈 모양이 둥글고 부리부리한 형을 말 합니다. 이런눈은 가진 강직한 성격에 정의감이 있으며, 사회봉사에 적극적이고 부귀와 명예를 누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말년에 자식근심 등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소눈형
큰 눈에 둥그스름한 모양으로 특히 속눈썹이 많은 형입니다. 이런 눈은 인자한 성품을 가지며 인내심이 강한편이고, 매사에 실수도 적고 차분한 성격을 가진 사람이 많아서 거부나 재물복이 많다고 합니다. 단점으로는 살이찐 체형일 경우 고혈압이나 당뇨 등 건강에 유의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3. 거북이 눈
윗꺼풀이 여러겹으로 섬세하게 잡혀있으며, 눈망울이 둥글고 수려한 모양이 특징인 이러한 눈 모양을 가진 사람들은, 정이 많고 신망이 두터운 편이라 특히 신체가 매우 건강하게 타고난 사람들이 많습니다. 장수를 하고 자식복이 많다고 하네요.

4. 학눈형
눈크기가 적당하고 눈동자의 흑백이 명확해 청초한 눈모양이고, 이런 눈은 청렴결백한 성격이 많고 이상도 높으며 원대하고 특히 주변에 신망이 두터우며 재물운도 좋다고 합니다.

5. 사자형
큰 눈에 쌍커풀이 있고 눈꼬리가 살짝 위로 올라간 모양으로, 이런눈을 가진 사람은 지혜가 충만하며 호탕한 리더형으로 관록운도 좋아 일찍 출세한다고 합니다. 특히 시원시원한 눈매인 만큼 과격한 성격으로 변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하며 과욕이 있을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6. 원숭이 눈모양
눈동자가 위로 붙은듯하고 아래 눈꺼풀에 가지런히 주름이 잡혀있는 눈모양으로, 이런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재치가 뛰어나고 민첩한편이며 눈치가 매우 빠른편이라 부귀를 누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소 이기적일 수 있어 작은일에도 근심하는 버릇이 있다고 합니다.

재미로 보는 눈 관상. 자신의 삶은 스스로 만들어 간다는 점, 절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