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갤럭시 S6 엣지와 애플 아이폰 6 플러스의 파손 가능성을 높여 보고자 두 휴대폰이 압력에 얼마나 견디는지 실험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미국 가전기기 보험회사인 스퀘어 트레이드는 지난 2일(현지시각) 갤럭시 S6 엣지와 아이폰 6 플러스, HTC의 원 m9 등 3가지 스마트폰에 대한 내구성 테스트 실험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영상에 공개된 내용을 보면 갤럭시S6 엣지를 비롯한 몇몇 스마트폰에 하중을 가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후 갤럭시S6 엣지가 50kgf의 하중에 노출됐을 때 파손되는 장면으로 이어진다.

▲ 갤럭시 S6 엣지와 애플 아이폰 6 플러스가 압력에 얼마나 견디는지 실험하는 영상이 공개됐다.(출처/유튜브 영상 캡처)

갤럭시S6 엣지와 아이폰6 플러스의 한계 압력은 110파운드(약 50kg) 정도로 거의 같았는데 아이폰6 플러스가 약간 구부러진 상태에 그쳤지만, 갤럭시S6 엣지는 디스플레이에 균열이 생겼다.

스퀘어트레이드는 버클리 캘리포니아주립대(UC 버클리)가 개발한 로봇인 '벤드봇'(Bendbot)을 사용해 시험을 진행했다. 이 로봇은 사람들이 뒷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고 깔고 앉는 등 상황에서 기기가 얼마나 견디는가를 시험하도록 설계됐다,

이와 관련 6일 삼성전자는 공식 블로그인 삼성 투모로우를 통해 "해당 영상은 소비자들에게 심각한 오해를 일으킬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며 "50kgf의 하중은 일반적인 사용 환경 아래에서는 발생하기 힘든 상황을 가정한 것"이라며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출시된 아이폰 6 플러스는 악력으로도 쉽게 구부러져 논란이 된 바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