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인천 강화)] 서울 및 수도권지역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근접성이 높으며 살아있는 역사 교과서 또는 국토박물관이라 불리는 강화도에서 작년 12월 21일부터 겨울축제 ‘강화송어빙어축제’가 열리고 있다.

▲ ⓒ지식교양 전문미디어-시선뉴스(제공 -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 이장단)
축제가 열리고 있는 강화신선 낚시 공원은 강화 혈구산 자락아래 신선들이 물이 맑아 목욕을 하였다고 해서 신선지라 불렸다는 낚시터로, 맑은 계곡물이 보여 만들어진 아담한 계곡지이다.

신선 낚시터는 저수지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고, 혈구산 청정 계곡수가 유입되어 사계절 내내 1급수를 자랑하는 가족형 테마 낚시터로 맑고 깨끗한 수질에서 자생하는 빙어를 낚시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 ⓒ지식교양 전문미디어-시선뉴스(제공 -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 이장단)
축제장 주변에는 아늑하고 쾌적한 방가로와 캠핑장, 펜션이 있어서 가족단위의 낚시 여행지로써 불편함이 없다.

강화 신선 낚시터 주변 관광명소로는 한국의 3대 사찰중 하나인 보문사, 일몰시 장관을 보여주는 낙조대 ( 적석산 ) , 등산과 함께 바다 구경까지 할 수 있는 마니산, 산과 바다와 갯마을과 섬이 기막히게 조화를 이룬 석모도까지 한 곳만 방문하기에는 너무 아쉽다.

▲ ⓒ지식교양 전문미디어-시선뉴스(제공 -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 이장단)
특히 강화송어빙어축제는 겨울 빙어낚시 뿐만 아니라 얼음썰매, 눈썰매, 4륜바이크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족, 친구, 연인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강화송어빙어축제
기간 : 2014.12.21(일)~2015.02.28(토)
장소 :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1820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