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휴대전화, 인터넷 등의 발전으로 편리하게 물건을 살 수 있는 모바일 쇼핑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종 오픈마켓은 물론 최근에는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몇몇 쇼핑몰의 경우, 가격 대비 만족할 수 없는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거나 과장/허위광고를 집행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잃어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나눔에 앞장서는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며 까다로운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쇼핑몰로 인정 받고 있는 통합쇼핑몰이 있어 화제다.

사회적기업 쇼핑몰 '100%(백퍼센트)(www.store100.co.kr)'는 부산시와의 협력사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엠아이비가 직접 운영을 담당하는 사회적기업 통합쇼핑몰 브랜드다. 현재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의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며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한 판로를 제시, 소비자들에게 믿음을 주고 있다.

 

백퍼센트 관계자는 "백퍼센트는 사회적기업의 제품이 고품질임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일반상품과의 경쟁에서 밀리고 있는 현실을 벗어나 소비자의 순수한 구매욕구에 의해 사회적기업 제품이 구매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 채널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백퍼센트는 현재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와 지식 쇼핑에 등록돼 있는 것은 물론 각종 광고도 진행하고 있어 입점만으로도 큰 홍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백퍼센트는 종합몰 형태를 갖춘 홈페이지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고 모바일 쇼핑몰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현재 나누리김치, 동행과나눔, MIB, 담쟁이, BC&S, MSP, 기장사람들, 행복도시락 등 83개 업체가 입점 완료 및 입점 협의 중이다. 판매 수수료는 8%로 타 마켓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며 2014년 내 입점한 사회적기업에 한해 입점 수수료를 1년간 6%로 책정하고 있다.

사회적기업몰 백퍼센트 입점에 관련된 더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