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상반기 취업시즌이 다가오는 가운데, 취업준비생들이 꼭 준비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증명사진이다. 이력서 가장 첫 장에 붙는 증명사진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 취업준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런 취업준비생들의 니즈를 파악해 최근에는 헤어, 메이크업부터 촬영까지 한번에 진행하는 일명 '원스톱 방식'이 인기다. 취업분야에 맞춰 호감가는 첫인상 연출을 위해 메이크업부터, 헤어, 의상대여 등을 전문 어시스턴트가 전담한다.

오픈 10년이래, 촬영고객 10만명을 자랑하는 '강남지스튜디오'는 승무원사진과 취업사진을 전문으로 원스톱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사진관으로 꼽힌다.

 

◆ 다수의 고객이 인정한 최고의 취업 전문사진관

강남 지스튜디오 홈페이지의 총 누적방문수는 100만명, 그 중 촬영한 고객 수만 벌써 10만명이다. 지스튜디오로 시작해 2012년 4월 상표 출원 후 강남 지스튜디오로 상호를 변경했으며, 강남교보타워 옆 본점에 이어 최근엔 강남역 삼성본사 앞에 2호 사진관을 오픈준비 중이다.

주력상품인 취업패키지와 승무원패키지는 메이크업, 헤어 뿐만 아니라 의상 대여까지 함께하고 있다. 메이크업, 헤어, 촬영까지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의상과 스타일을 촬영 종료까지 어시스던트가 전담한다. 취업분야와 인물분석, 호감가는 첫인상 등 취업에 필요한 요소들을 각자의 매력으로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메이크업과 헤어를 실현하며 책임 작가를 통해 돋보이는 사진을 완성한다.

촬영에 몰입할 수 있도록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진행되어 누구나 편안하고 안락하게 촬영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 최고의 증명사진을 위한 확고한 철학

강남지스튜디오의 백운봉 대표는 "한 장의 사진이 인생을 바꿔놓을 수 있다"고 믿는다. 취업용 증명사진 촬영과 관련하여 백 대표는 메이크업과 의상, 배경의 조화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분위기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한다.

포토샵에 대한 철학도 남다르다. 백 대표는 "포토샵은 자연광으로부터 극복할 수 없는 인공조명의 한계를 보완하는 작업일 뿐"이라며 "인물 사진에 대한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방법이 아닌 메이크업이나 의상, 배경 등을 합성하는 것은 무책임한 일"이라고 말했다.

마지막 공정과정인 프린트는 색 재현성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 매우 중요한 마무리 과정이다. 강남지스튜디오 강남대로 본점은 탁월한 색 재현성과 변색 방지를 위해 정품잉크, 독일산 300g 인화지를 고집하고 있다. 또한 보다 품질 좋은 명품 사진을 만들기 위해 원가 절감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경영방침으로 삼고 있다.

가격과 양으로 승부하는 다른 사진관들과는 달리 증명사진의 고품격 품질관리로 명품화를 바라보는 강남지스튜디오는 현재 별관을 비롯해 강남역 각 출구마다 지점을 늘릴 예정이며, 고객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계획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