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故신해철 사인이 심낭염·복막염으로 인한 패혈증이며 심낭과 소장의 천공(구멍)이 인위적으로 유발된 것일 가능성이 있다는 부검 결과가 나왔다.

3일 故신해철에 대한 부검을 실시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최영식 연구소장은 이날 오후 1차 부검결과 "故 신해철의 심낭 아래쪽에서 0.3cm 크기의 천공이 발견됐다"며 "故 신해철의 사인은 천공으로 인해 화농성 삼출액이 발생함으로써 생긴 복막염과 심낭염 합병증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심낭 안에서 깨와 같은 이물질이 발견됐다"며 "천공이 수술 부위와 가까운 점 등을 고려할 때 의료 과실 가능성이 우선 고려돼야 한다"고 발표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가 고 신해철의 시신을 부검한 결과 소장 천공이 인위적으로 유발된 것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출처/MBN)

국과수는 또 "소장의 천공 여부는 서울아산병원에서 이미 수술이 이뤄져 소장 일부가 절제 후 봉합된 상태였다"며 "추후 병원에서 조직슬라이드와 소장 적출물을 인계받아 검사를 해봐야 소장의 천공 원인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최초 언론 보도된 신해철의 사인인 허혈성 뇌손상은 복막염, 심낭염 등으로 인한 패혈증이 원인인 것으로 판단해야 합리적인 소견"이라며 "천공문제는 부가적인 검사를 진행 후, 응급 상황에 대한 처치와 의료기록, 의료진의 진술 등을 통해 밝힐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2일 JTBC 예능 프로그램 '속사정 쌀롱'에는 故신해철 생전의 모습이 방송됐다. 프로그램 속 밝고 건강한 신해철의 모습이 팬들을 더욱 안타깝게 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