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순두부찌개와 대파김치, 감자채볶음 레시피가 이목을 모으고 있다.

최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그룹 노라조 조빈이 게스트로 출연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공개된 순두부찌개와 대파김치, 감자채볶음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김수미 순두부찌개 만드는 법 

물 900ml에 다시팩을 넣고 중불로 끓여준다. 해감된 바지락 20알(물 넣고 소금 한 줌 넣고)을 준비한다. 

끓는 육수에 간 돼지고기 20~30g을 넣고 계속 끓여준다.양파 1/5를 다져서 육수에 넣는다. 이어 다진 마늘 1/2 큰 술, 고추기름 3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국간장 1 큰 술, 양조간장 1/2 큰 술을 넣고 끓인다. 

우려낸 다시팩을 빼고 바지락을 넣는다. 취향에 따라 고춧기름와 후춧가루를 더 넣고 거품을 건져낸다. 새우젓으로 간을 맞춘다. 바지락의 입이 벌어질 때 순두부가 뭉그러지지 않게 넣는다. 홍고추와 청양고추, 대파를 2mm 크기로 잘라 넣는다. 마지막으로 계란을 넣고 센불로 끓인다.

# 김수미 대파김치 만드는 법 

대파 줄기를 한입 크기로 썰어준다. 대파에 다진 마늘 2/3 큰 술, 다진 생강 1/2 큰 술, 멸치액젓 4 큰 술를 넣는다. 취향에 맞게 고춧가루와 통깨를 넣고 버무리면 완성된다.

# 김수미 감자채볶음 만드는 법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붓고 중불로 놓는다. 감자 2개를 적당한 크기로 채 썬 뒤 후라이팬에 볶는다. 양파 반개, 통조림 햄 1개를 채 썰고, 청양고추 2개는 길게 썬다. 썬 통조림 햄과 양파를 넣고 볶다가 마지막으로 고추를 넣는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반 큰 술과 통깨, 검은깨로 마무리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옛날 도시락과 봉골레 파스타, 무사카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