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60분'에서 다룬 성매매 기록을 알려주는 '유흥탐정'이 재조명되고 있다.

과거 방송된 KBS 2TV '추적60분'에서는 '유흥탐정, 성매매 판도라 상자를 열다' 편이 전파를 타며 대중들의 관심을 모았다.

지난해 개설된 것으로 추정되는 퇴폐업소 출입 추적사이트 ‘유흥탐정’이 화제다.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은 성매매 업소 출입 여부를 조회해 주는 사이트로 연락처만 제공하면 그 사람이 출입한 업소명과 지역, 날짜까지 상세하게 알려주는 '유흥탐정'의 실체를 폭로했다. 

경찰은 성매매 업소 단속을 했고 업소의 컴퓨터를 살펴본 결과 실제 성 구매자데이터베이스가 존재했던 것. 

그곳에는 성 구매자들의 전화번호는 물론 회사명과 외모 특징, 특이사항, 취향 등이 적혀 있었고 경찰과 제작진은 많은 양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한 여성은 "남편 번호를 호기심에 조회했다"면서 "남편은 전혀 그런 이미지가 아니니까 재미 삼아서 한 번 입금하고 조회하고 5분도 안 지나서 결과가 나왔다. 그때부터 심각해졌다"고 밝혔다.

또한 ”남편의 성매매 출입 기록이 약 20여 건이었다"면서 "날짜와 지역, 이용했던서비스까지 구체적으로 명시됐다"고 말했다.

이어 "아기가 7개월 때 성매매 업소를 갔다는 게 배신감이 들었다"며 "최근까지8월 말에도 갔다. 삶 자체가 진짜 무너져 내리는 기분이었다. 한 1~2주 정도는제 정신도 아니었다. 밖에도 못 나갔다"고 밝혀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한편, 유흥탐정은 지난해 10월 성매매 업소에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의뢰인들의 성매매 기록을 조회해 주고 부당 이익을 챙긴 혐의를 받아 운영자 이 씨가 경찰에 검거되면서 사라진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