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모바일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포털사이트를 자사 게임 홍보에 이용하고 있다.

(사진='쿠키런 오븐브레이크' SNS 캡처)
(사진='쿠키런 오븐브레이크' SNS 캡처)

22일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운영사는 SNS를 통해 "오늘 오후 2시 22분, 2의 기운을 모아 달라"라며 "네이버 실검(급상긍 검색어) 2위에 오르면 모든 이용자에게 아이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공약했다. 이에 실제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검 상위권을 차지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해당 이벤트는 국내 점유율 1위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자사 게임의 홍보 창구로 이용하는 처사로 해석된다. 특히 대중의 이슈를 시시각각 반영하는 '실검' 본연의 정보전달 기능이 특정 브랜드 홍보 수단으로 이용됐다는 점에서 비판의 여지가 적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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