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캡처)
(사진=채널A 캡처)

 

유도 선수 신유용이 심석희 선수에게서 용기를 얻어 코치로부터 수년간 성폭행을 당한 사실을 대중에게 공개하며 체육계 미투를 알렸다.

신유용 선수는 14일 한겨레를 통해 A 코치의 만행을 폭로했다. 그는 A 코치에게서 상습적으로 폭행을 당했으며 시합에 져 달라는 요구를 받기도 했다. 이뿐 아니라 고등학생이었던 지난 2011년부터 20번이 넘게 성폭행을 당해 지난해 고소했다.

처음 A 코치로부터 성폭행을 당했을 때 “말하면 우린 유도계에서 떠나야 한다”라는 협박을 받았던 신유용은 맞는 게 싫어서 열심히 유도를 할 수밖에 없었던 것 처럼 유도가 인생의 전부인 자신으로써는 계속된 성폭행에도 침묵할 수밖에 없었다고 고백했다.

그렇게 계속됐던 성폭행은 2015년 신유용 선수가 서울로 오면서부터 멈췄다. A 코치를 떠나 선수생활을 이어가게 된 후에야 성관계를 거부할 수 있었던 것. 그는 그러던 지난해 3월 코치의 아내가 의심을 한다고 연락이 와서는 “50만 원 보내줄 테니 마음 풀고 아내에게 연락 오면 아니라고 하라”라는 말을 들어야 했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신유용은 고소를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고소 이후 코치는 현재까지 신유용을 수년간 성폭행 한 혐의에 대해 “연인관계였다”라고 주장하고 있고 500만 원으로 합의를 요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