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날개’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날개 달린 말(유니콘)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꿈 해몽 상 날개는 ‘성공’을 의미한다. 특히 날개 달린 말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출세와 명예를 암시하는데 특히 예술계 종사 하고 있다면 해당 분야에서 저명한 권위를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2. 몸에 날개가 생겨 하늘 이곳저곳을 나는 꿈
성공을 상징하는 날개가 내 몸에서 돋아나 세상 이곳저곳을 나는 꿈도 출세를 암시한다. 특히 어떤 분야에 노력을 하고 있다면 그 노력 끝에 드디어 최고의 영예를 안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 외 소원성취, 합격, 재물 등을 상징한다.

3. 선풍기 / 풍차 / 바람개비 등을 타고 나는 꿈
이 꿈을 상상하자면 만화 ‘둘리’가 떠오르며 우스울 수 있지만, 꿈 해몽에서는 상당한 길몽이다. 프로펠러가 공기를 휘저으며 날 수 있듯이 어떤 학문 또는 과학에 있어 깊은 진리를 깨닫게 됨을 암시한다. 그리고 문예 창작을 하고 있다면 기발한 발상으로 놀라운 작품을 탄생시킬 수 있음을 의미한다.

4. 고귀하게 생긴 나비가 날개짓 하는 꿈
고귀하게 생긴 나비가 날개짓 하는 꿈은 특히 예술계 종사가가 꾸면 좋은 꿈으로 놀라운 작품을 통해 높은 명예와 부를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또한 예상치 못한 좋은 기회로 큰 무대에 오를 수 있음을 나타내기도 한다.

5. 타고 가던 항공기 혹은 전투기의 날개가 부러져 불시착하는 꿈
좋은 징조의 날개가 부러진다는 것. 예상했듯 이는 잘 나가다 삐끗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어떤 일을 진행 중이었다면 일말의 사건으로 인해 도중하차하게 되거나 무산될 수 있으며 가족이나 지인을 잃을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6. 본래 날개 없는 동물이 날개를 달고 있는 꿈
길몽 중 하나로 특히 사자/호랑이 등 맹수에 날개가 돋아 있다면 신분이 높아지고 출세 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또한 자신의 영향력으로 인해 단체가 좋은 성과를 이룩하거나 성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 외에 승진, 당선, 경사 등과 연관이 있기도 하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날개’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