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이재원 수습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2월 2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토교통부
- 군산-서천 잇는 동백대교 27일 개통
: 서해안 물류소통의 거점이자 새만금사업단지, 서천 생태공원 등 지역관광 활성화를 견인할 군산~서천 간 동백대교가 12월 27일 17시 개통한다. 특히, 이번에 개통되는 동백대교는 개통 후 안전한 통행을 위해 24시간 모니터링 체계 구축은 물론 자동화 안전시설을 갖추었으며, 유관기관과의 지원 협력체계도 구축하였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신나는 방학, 국립중앙과학관으로 오세요
: 국립중앙과학관은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2018년에 준비한 신규 전시관 및 전시 컨텐츠를 12월 21일, 일반에 공개했다. 공개된 신규전시컨텐츠는 ‘미래기술관’, ‘인류관’, ‘화학코너’, ‘2018 대한민국 과학문화산업전’ 등으로 체험형 강연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 외교부
- 모잠비크 카보델가도주 여행경보단계 상향 조정
: 모잠비크 카보델가도주에 대한 여행경보단계가 기존 2단계 황색경보에서 3단계 적색경보로 상향 조정되었다. 외교부는 이번 여행경보단계 조정에 따라 모잠비크 카보델가도주를 여행할 예정인 국민들에게 여행을 취소하거나 연기할 것을 권고했다.

● 국방부
- 육군훈련소 본점 마트 개장 등 군마트 개선
: 지난 12월 17일, 육군훈련소 본점 군마트가 새롭게 개장하였다. 국군복지단은 이를 시작으로 장병들이 병영 내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복지향상을 위해 전국 2,000여개의 영내·외 마트를 대상으로 「군마트 환경개선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식품 기능성 자원정보, 온라인으로 쉽게 검색
: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소재의 기능성 정보를 종합적으로 수집, 분석한 “가능성 농식품자원 통합 DB” 서비스를 지난 21일 개시했다. 기능성 통합DB는 이번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정보의 정확성을 높이고, 수요자의 불편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여 2019년 4월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20년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순천시 선정
: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14일에 열린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 심사위원회’를 통해 순천시를 ‘2020년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선정했다. 순천시는 앞으로 동아시아 문화도시 가치를 확산하기 위하여 한·중·일 ‘시드’ 프로젝트, 동아시아 도시문화축제 ‘순천다움’ 등, 기존의 사업과 연계한 동아시아 문화도시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