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도도맘' 김미나씨가 전 남편이 매스컴 노출을 하지 않기로 한 약속을 어겼다면서 낸 소송에서 항소심에서도 이겼다.

21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항소11부(재판장 박미리)는 '도도맘' 김미나씨의 전 남편은 김씨에게 3천만원을 주라고 선고했다. 두 사람은 이혼 소송 중 사건 일체를 매스컴을 통해 사건 상황을 보도하지 않기로 하고 이를 어기면 3천만원을 주기로 한다는 조정안에 합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JTBC 방송 캡처)
(사진=JTBC 방송 캡처)

재판부는 1심과 2심 전부 전 남편의 행동은 약속을 불이행한것으로 봤다. 도도맘 전 남편은 지난 1월 강용석 변호사를 상대로 배우자가 있음에도 부정한 행위로 결혼이 파탄났다면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냈다. 그러나 이 소송에서 승소하자 이를 자신의 SNS에 게시해 기사화된 것이 소송의 시작이 됐다. 이들이 합의한 보도 관여 금지 목록에 해당 소송도 포함됐기 때문. 

당시 도도맘 전 남편은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남기면서 "가정은 산산조각났고 쓰디쓴 가슴을 부여잡고 며칠밤을 샜는지 모르겠다"면서 "그동안 참고 참았던 말을 상대에게 하고 싶다. 이번 주말 교회에 가면 아내와 자녀의 손을 잡고 '남의 아내를 탐하지 말라'고 꼭 하길 바란다"고 감정을 드러낸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