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심리전문가 오수향 교수가 지난 13일 용인시의 초청으로 여성회관 작은어울마당에서 야간에 여는 11월 ‘퇴근길 학당’에서 용인시민들에게 강연을 진행해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강연에서 오수향 작가는 ‘부부위기 탈출 행복 대화법: Do&Donot'을 주제로 가정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를 여는 황금말투, 몸과 마음을 살리는 긍정의 말 습관, 부부대화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용인 퇴근길 학당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오수향 교수

여성회관 홈페이지에서 참가희망자를 받아 사전 접수하거나 강연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160명이 참여할 수 있는 강연으로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됐다.

용인시 퇴근길 학당은 평소 명사의 강연을 듣고 싶어도 낮에 참여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저녁 7시30분~9시까지 진행되어 왔다. 

지난 4~9월에는 연탄길 시리즈 이철환 작가, 은퇴설계 전문가 권도형 씨, 여성주의 연구활동가 김홍미리 씨가 강연을 진행했다.  

한편, 오 작가(오수향대화심리연구소 소장)는 KBS아침마당, MBN황금알, TV조선알맹이, 얼마예요, EBS라디오행복한교육세상등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으며, ‘웃으면서 할 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긍정의 말습관‘, '황금말투’, '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 '1등의 대화습관' 등 대화심리와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를 펴낸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