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 디자인 이연선] 여름휴가를 마친 뒤 혹은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 때는 우리의 피부가 손상될 가능성이 높은 시기다. 이런 시기에 천연팩을 피부에 발라주면 영양공급에 피부진정 등 더 건강한 피부상태를 만들 수 있다. 피부 상태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지닌 재료로 만드는 천연 팩들을 소개한다.

1. 오이팩
오이팩은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자주 등장했을 정도로 가장 잘 알려진 천역팩이다. 오이팩은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피로회복, 피부진정, 미백 및 보습효과도 있어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식혀줄 때 사용한다. 보통 동그랗게 썰어 피부에 올려주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이외에도 껍질을 제거해 믹서에 간 뒤 꿀과 밀가루를 섞어 사용하기도 한다. 이와 효능이 비슷한 팩으로는 알로에 팩과 감자 팩 등이 있다.

2. 녹차 팩
녹차 팩은 피부진정 및 수렴, 보습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민감한 피부에도 다른 재료에 비해 거부반응이 덜한 재료로 꼽힌다. 팩을 만드는 방법은 플레인 요거트 1/2개 분량에 녹차가루 작은 스푼을 섞어 얼굴에 바른다. 15분 정도 지나면 깨끗이 씻어낸다. 이밖에 녹차를 우려내고 남은 티백을 피부에 얹어 놓아도 좋다.

3. 당근 팩
비타민A가 부족해지면 피부 결이 거칠어지고 피부트러블이 날 수 있다. 이때 당근 팩이 효과적이다. 물론 이런 사람들은 대체로 예민한 피부를 가졌기 때문에 천연 팩에 과민 반응할 수 있지만, 당근 팩에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어 트러블 상처가 빠르게 아물고 진정되는 효과가 있다. 만드는 방법은 당근을 강판에 갈아 나온 즙을 밀가루와 섞어 얼굴에 도포한다.

4. 딸기 팩
딸기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여 피부 톤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혹시 기미나 주근깨가 심한 분들은 딸기 팩이 매우 좋다. 딸기의 표면은 비록 오돌토돌할 지라도 이것을 바른 당신의 피부는 매끈해 질 것이다. 만드는 법은 딸기를 잘게 으깬 뒤 꿀을 섞어 얼굴에 도포한다.  

5. 현미 팩
이번에는 과일이 아닌 곡물 팩 종류다. 비타민B2가 풍부한 현미는 팩으로 이용하면 피부에 영양분을 채워준다. 즉 처진 피부에는 현미 팩이 딱! 또한 현미 팩은 알레르기 체질을 개선하고 화장독을 제거하며 피부 트러블과 붉은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만드는 법은 현미 2큰 술을 하루 동안 물에 불린 후 믹서에 곱게 간다. 그리고 우유와 요구르트, 밀가루를 넣고 잘 섞는다.거즈를 얼굴에 먼저 올리고 그 위에 현미 팩을 골고루 바른다.

6. 검은콩 팩
검은콩은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 기미를 방지해주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콜라겐의 기능을 향상시켜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준다. 또한 노화방지 성분이 일반 콩에 무려 4배나 함유되어 있어 피부노화방지 효과도 훌륭하다. 만드는 법은 검은콩 3술을 하루 동안 물에 불려 물기 제거 후 믹서에 곱게 간다. 달걀 1개와 밀가루를 넣어 잘 섞은 뒤 얼굴에 거즈를 깔고 그 위에 올리면 된다.

7. 아보카도 팩
그린푸드 영양의 끝판 왕이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비타민A, C,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또한 아보카도의 지방은 대부분 리놀산으로 되어 있어 피부재생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피부 세포의 콜라겐 합성 량을 늘려주고 노화예방, 수분공급, 홍조제거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만드는 법은 아보카도 1/2개를 껍질제거 후 으깨고 꿀, 요구르트, 밀가루를 넣고 잘 섞어 얼굴에 골고루 바른다.

8. 다시마 팩
환절기 피부 당김 현상이 심하다면 단연 다시마 팩이 효과적이다. 다시마에는 끈적이고 미끌거리는 알길산이라는 성분이 있어 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에 당김 현상을 완화시켜준다. 그리고 다시마는 차가운 성분이기 때문에 염증이 자주 발생하는 사람에게 적절하다. 만드는 법은 소금기를 확실히 제거한 후 물에 20분정도 담가둔다. 이후 믹서로 곱게 갈아 밀가루, 우유를 넣고 섞으면 완성이다. 얼굴에 올린 거즈 위에 발라준다.

과일, 채소, 곡물 그리고 해조류까지 다양한 재료의 천역 팩을 살펴봤다. 사람마다 특정 재료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도 있으며 청결하지 않게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에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먹어도 좋은 자연팩 재료들. 오늘은 피부에 양보해 보는 것은 어떨까?

SNS 기사보내기